대한전문건설협회 대전시회(회장 김양수)는 24일 오전 대전지방공정거래사무소를 방문해 연규석 소장 및 하도급과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건전한 건설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대전전문건설협회 대전시회 제공

[금강일보 서지원 기자] 대한전문건설협회 대전시회(회장 김양수)는 24일 오전 대전지방공정거래사무소를 방문해 연규석 소장 및 하도급과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갖고 건전한 건설거래질서 확립을 위한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 회장은 전문건설업체들의 애로사항과 일부 원도급사의 불법·탈법 행위에 대해 실례를 들어 설명했다. 특히 김 회장은 성실하게 수행한 하도급대금 보호를 위해 시공완료 분에 대한 하도급대금 압류금지와 부당특약 설정행위를 억제하기 위해 심사지침 현실화 지속추진 등을 건의했다.

김 회장은 “하도급대금 미지급 등 하도급 불공정거래행위로 인해 고통 받는 전문건설업체가 신속하게 하도급 대금을 받을 수 있도록 접수된 신고 사건에 대해 신속하게 처리해 달라”며 “공정거래위원회 차원에서 건설공사 표준하도급계약서 사용을 적극 권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연규석 사무소장은 “불공정거래행위 근절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원·하도급 간 분쟁발생 시 빠른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지원 기자 jiwon401@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