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사 신드롬 다시 부활?
미니앨범 'Maria'는 음원차트
역시 마마무 화사 '엄지 척!'

걸그룹 마마무의 화사가 지난 29일 첫 미니앨범 'Maria'를 발표했다. 특히 이번 앨범은 화사가 데뷔 6년 만에 선보이는 첫 미니앨범이다.

또 타이틀곡 'Maria'가 현재(오전 9시 기준) 지니 1위를 비롯해 멜론 2위, 네이버뮤직 2위, 벅스 3위를 기록하며 막강한 음원 파워로 '퀸 화사'의 저력을 입증했다. 화사가 또다시 신드롬을 일으키고있는 것이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화사가 일으킨 ‘화사 신드롬’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곱창

출처 : 네이버 티비
출처 : 네이버 티비
출처 : 네이버 티비
출처 : 네이버 티비
출처 : 네이버 티비
출처 : 네이버 티비

화사대란 전설의 시작이다. 2018년 6월 8일 마마무의 센 언니를 담당하는 화사가 출연했다.

이날 화사는 마마무 공연 후 자취라이프를 보여주었다. 특히 그녀의 털털한 모습과 함께 방송당시 먹었던 곱창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화사는 점심부터 곱창집에 찾았다. 화사는 "삼겹살도 먹고싶으면 그냥 혼자간다"면서 혼자 눈치없이 먹어도 된다며 역시 '혼.곱'을 주문했다. 이에 기안84는 "크게 이해한다"며 공감했다. 혼자 곱창도 모자로 야외까지 자리를 이동한 화사는 염통부터 한 입하더니 세상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소스 종지에 곱창을 미리 옮겨넣는 등 먹방의 고수였다.

화사는 "장기 쪽이 맛있다"면서 내장을 장기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어 염통, 간, 막창, 대창, 천엽을 언급하며 남다른 식성을 보였다. 뚝배기 곱창전골까지 푸짐한 한상이었다. 마지막 볶음밥까지 완벽하게 한 끼를 즐기자, 박나래는 "고독한 미식가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방송 이후 화사가 갔던 곱창집은 성지가 되어 많은 사람들이 줄 서서 먹는 진풍경을 만들어냈다. 이곳은 원래 맛집으로 유명했지만 방송 이후 더 많은 인기를 얻었다고한다. 또 화사의 곱창 먹방 이후 다른 곱창집들까지 매출이 올라갔다는 후문이다.

 

김부각, 간장게장

출처 : 네이버 티비
출처 : 네이버 티비
출처 : 네이버 티비
출처 : 네이버 티비
출처 : 네이버 티비
출처 : 네이버 티비
출처 : 네이버 티비

지난 2018년 방송된 MBC '나 혼자 산다'에서는 마마무 화사가 운전면허 시험에 도전하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화사는 방송에서 아침부터 필기시험 공부를 한 후 야심차게 운전면허시험장으로 향했다.

화사는 필기시험에 합격한 후 장내 기능 시험에 기세 좋게 도전했지만, 아쉽게 불합격 통보를 받고 말았다. 이에 화사는 "눈물까지 날 뻔 했다. 제 자신이 부끄러웠다"면서도 "하지만 후회는 안 남는다. 학원도 등록하고 운전 잘 하는 사람에게 스파르타로 배울 생각이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집으로 돌아온 화사는 특유의 상투 머리로 간장게장과 김부각으로 폭풍 먹방을 펼치며 운전면허 낙방의 아쉬움을 달랬다. 화사는 "불합격하고 먹은 간장게장이라 더 맛있었던 것 같다"며 더할 나위 없이 행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사가 김부각과 간장게장에 밥을 먹는 모습이 방송에 나간뒤로 김부각의 판매량이 10배 이상 급증하는 어마어마한 효과를 나타냈다. 이에 김부각을 판매하고 있는 지리산휴제작소 측은 "화사 씨가 김부각을 먹은 MBC '나 혼자 산다' 방송 이후 실제로 김부각 매출이 상승했다"라며 "감사의 의미로 감사패를 만들었다"라고 밝혔다.업체 측은 "방송 이후부터 쭉 많은 주문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화사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업체 측이 제작한 감사패에는 "귀하께서는 평소 김부각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김부각 판매 촉진과 지리산휴제작소 휴마켓에 크게 기여한 바를 인정해 감사한 마음을 이 상패에 담아 드립니다"라고 적혀 있었다.

 

리코더

출처 : 네이버티비
출처 : 네이버티비
출처 : 네이버티비
출처 : 네이버티비
출처 : 온라인커뮤니티

완판녀 화사가 곱창과 김부각에 이어 선택한 아이템은 리코더였다. 지난 3월 화사는 '나 혼자 산다'에 다시 출연해 또 다시 완판녀의 위엄을 보여주었다. 그는 방송에서 새롭게 가진 취미를 보여주었다. 화사의 취미는 다름 아닌 리코더 연주였다. 특히 화사가 'My heart will go on' 영상을 보면서 연주할 때, 음 이탈에도 굴하지 않는 모습이 시청자들에게 큰 웃음을 주었다. 그리고 방송 이후 화사가 구매했던 리코더 악보가 품절되는 대란이 일어났다. 화사가 리코더를 부르는 모습이 방송되자 화사가 구매한 악보집의 품절 대란이 발생한 것이다.

해당 온라인 스토어 측은 홈페이지에 '주문 폭주로 인한 배송 지연 안내'라며 "'나 혼자 산다' 방송 이후 주문이 폭주되어 배송 지연됨을 알려드린다"라고 양해를 구하는 공지를 띄우기까지 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화사가 먹었던 트러플오일 짜파게티, 두부 유부초밥, 화사가 쓰는 빗, 입는 옷등은 시청자들에게 ‘나도 해보고 싶다’, ‘나도 쓰고 싶다’는 마음을 불러일으키며 동요케 하는 매력을 발산했다. 앞으로 어떤 제품과 아이템들을 완판시키며 도장깨기를 할지 그녀의 행동하나에 전국민은 긴장해야 할 것이다.

 

--

마마무 화사의 '화사 신드롬' 알아보기! 미니앨범 'Maria'는 음원차트 상위권 독점!

화사 신드롬 다시 부활?
미니앨범 'Maria'는 음원차트
역시 마마무 화사 '엄지 척!'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