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공주북중 전교생 대상 ‘코로나 블루’ 예방 캠페인. 공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제공

[금강일보 이건용 기자] 공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일 공주북중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코로나 블루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

청소년들은 등교개학 이후 마스크 사용에 대한 피로도 누적과 학교에서도 친구들과 거리두기를 해야 하는 평소와 다른 생활주기로 인해 스트레스가 많이 높아진 상태다.

이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마음방역을 위해 힐링 엽서와 떡을 전달하며 코로나블루 집중 심리 치유와 청소년전화 1388을 홍보했다.

김영숙 공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청소년들이 코로나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과 혐오감을 갖기보다 힘들지만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학교생활을 했으면 좋겠다”며 “언제든지 청소년전화 1388을 꾹 눌러 달라”고 말했다.

공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이달 둘째 주에는 공주여자중학교, 셋째 주에는 공주중학교를 찾아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공주시청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에 따라 여성가족부와 공주시가 지원하고 사)한국B.B.S공주지회(회장 오연욱)가 위탁 운영하는 청소년전문상담기관으로, 자세한 내용은 공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41-858-1318)로 문의하면 된다.

공주=이건용 기자 lgy@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