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뉴딘, ‘키즈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 눈길
  • 정은한 기자
  • 승인 2020.07.0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딘콘텐츠의 키즈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 ‘모션짐(MotionGym)’. 골프존 제공
뉴딘콘텐츠의 키즈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 ‘모션짐(MotionGym)’. 골프존 제공

[금강일보 정은한 기자] 4차 산업시대를 맞아 영유아 보육기관이 아이들의 실내 체육 활동 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쌍방향 미디어 콘텐츠를 도입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울 성동구에서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구립 어린이집에 ‘스마트체육관’ 시스템을 시범 도입했다.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관내 구립어린이집에 스마트체육관을 확대·설치했다. 스마트체육관은 영유아의 움직임과 동작을 인식해 교육적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쌍방향 미디어콘텐츠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뉴딘콘텐츠의 키즈 인터랙티브미디어 콘텐츠 ‘피치매직볼’. 골프존 제공
뉴딘콘텐츠의 키즈 인터랙티브미디어 콘텐츠 ‘피치매직볼’. 골프존 제공

성동구 구립어린이집연합회는 스마트체육관 구축사업에 앞서 성동구의 ‘스마트체육관’ 구축을 위해 업체 선정에 나섰으며 뉴딘콘텐츠의 ‘모션짐’이 우수한 기술력은 물론 교육과정에 기반한 양질의 콘텐츠 업데이트와 신속한 A/S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어 현재 스마트체육관이 도입된 성동구 구립 어린이집의 90% 이상 설치·운영 중이다.

모션짐은 국가 교육 과정인 누리 과정을 기반으로 ▲신체 운동(수영·달리기 등) ▲학습(한글·숫자·영어 등) ▲의사소통 ▲생활 습관 개선(양치질·목욕 등) 등 다양한 학습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발달 통합 콘텐츠로, 총 15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디지털 디바이스를 활용해 영유아의 디지털 미디어 문해 능력을 향상시키고,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미디어 체험 놀이를 통해 아이들과 학부모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뉴딘콘텐츠의 키즈 인터랙티브미디어 콘텐츠 ‘스마트누리터’. 골프존 제공
뉴딘콘텐츠의 키즈 인터랙티브미디어 콘텐츠 ‘스마트누리터’. 골프존 제공

뉴딘콘텐츠 관계자는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영유아 교육 프로그램인 ‘키즈 인터랙티브 미디어 콘텐츠’는 미세먼지 등 환경적 요인에 제약받는 실외활동을 대신해 안전하게 실내에서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특히 최근에는 미디어 콘텐츠가 다양한 학습법을 제시할 수 있는 새로운 교육 모델로 급부상하고 있어 뉴딘콘텐츠는 교육 환경 변화에 발맞춰 아이들이 재미있는 놀이를 통해 다양한 학습 능력을 향상하도록 콘텐츠 개발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은한 기자 padeuk@ggilbo.com

정은한 기자 | padeuk@ggilbo.com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