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보건소,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 대상자 100명 모집

[금강일보 서중권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임산부 및 영유아 건강 관련 전문가가 직접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애초기 건강관리 사업’을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시 보건소가 지난 3월 18일 보건복지부 주관의 ‘생애초기 건강관리시범사업 공모 사업’에서 중부권에서 유일하게 선정됨에 따라 추진된다.

이에 따라 이달 말부터는 전문교육을 이수한 영유아 건강 간호사?사회복지사가 출산 후 4∼6주 이내 출산가정에 직접 방문해 아기와 산모의 건강상태를 살피게 된다.

특히 가정을 방문한 건강 간호사·사회복지사는 영아발달상담, 모유수유, 아기돌보기, 산후우울 등에 대한 상담, 양육정보 지원 등 다양한 육아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여 대상가정은 행복맘터 앱 프로그램 또는 세종시 보건소 홈페이지(www.sejong.go.kr/health.do)를 통해 선착순 100명을 모집한다.

선발된 대상자는 남부통합보건지소 3층 행복맘터에 직접 방문 후 임산부 등록지 작성을 완료해야 한다.

권근용 보건소장은 “이 사업으로 생명의 시작에서부터 건강한 출발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사업에 대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남부통합보건지소 행복맘터(044-301-2423)로 문의하면 된다.

세종=서중권 기자 0133@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