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지원에 이어 이수근 공약 이행?
혼자 식당차린 이수근?
강식당에 이어 이식당도 흥행 성공?

달나라 프로젝트 왜 시작되었나?

출처 - 연합뉴스

예로부터 우리나라 속담에는 말 한마디로 천냥 빚을 갚는다라는 말이 있다. 이는 말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 그 사람에 대한 처지가 바뀔 수가 있음을 의미한다.

이는 공인들에게 더 와 닿는 말이다. 공인 중에 말 한 마디를 잘못하여 큰 곤혹을 겪은 사람이 있다. 바로 나영석 PD이다.

나영석 PD는 신서유기, 1박 2일, 꽃보다 할배 등 많은 히트작들을 연출 한 PD이다. 히트작이 많아서 그런지 연예인들 중에서는 나영석 팬이며 나영석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을 사람이 있다고 할 정도로 나영석 PD는 유명한 사람이다.

나영석 PD는 tvN 예능프로그램 신서유기 외전 : 삼시세끼 - 아이슬란드 간 세끼 5분 편성을 기념하여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였다. 이날 나영석 PD는 유튜브 채널에서 채널 십오야 구독자가 100만명을 달성할 경우 은지원과 이수근을 달나라에 보내주겠다는 파격적인 공약을 제시하였다.

이 말 한마디 때문이었을까? 유튜브 채널 십오야의 구독자 수는 급증하였고, 위기감을 느낀 나영석 PD는 달나라 가는데 8000억이 든다며 간곡히 구독해지를 요청하였다. 구독해지 공약이라는 색다른 공약을 내보냈다.

 

달라나 공약이행 프로젝트 1탄

출처 - tvN

삼시네세끼로 산 좋고 물 맑은 산촌에서 펼쳐지는 자급자족 초고속 합숙 라이프로, 젝스키스 은지원, 이재진, 김재덕, 장수원이 합숙하는 이야기이다.

멤버들과 함께하고 싶다는 리더 은지원의 소원으로 인하여 네명의 젝스키스는 다시 뭉쳤다. 놀랍게도 데뷔 이래 젝스키스는 한 번도 합숙을 해 본적이 없다. 하지만 달나라 프로젝트로 인해서 함께 여행을 떠나서 삼시 세끼를 해먹는다.

삼시네세끼는 삼시세끼와 신서유기를 섞어 놓은거 같은 프로그램이다. 어떨때는 수제비로 한상을 차리고 비빔국수를 맛있게 비비기도하고, 어떨때는 상식 퀴즈를 풀지 못하여 제작진에게 비굴해지는 등 재미있는 상황이 벌어진다.

tv프로그램에 정식 편성되지 않은 게 아쉬울 정도로 알찬 구성을 한 유튜브 방송이다. 일부 사람들은 이 참에 정식프로그램으로 편성하자는 목소리도 나왔다. 삼시네세끼는 최고 시청률 5퍼센트를 기록하는 등 좋은 시청률을 기록하였다.

삼시네세끼는 지난 5월 15일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 되었다.

 

달나라 공약이행 프로젝트 2탄

이수근 / 출처 - 연합뉴스

지난 7월 3일 3.5%라는 좋은 시청률을 삼시네세끼는 기록하였다. 이에 달나라 공약이행 프로젝트 이식당은 더욱더 관심을 모았다.

달나라 프로젝트의 나홀로 이식당은 지난해부터 수차례 방송에서 언급되며 기대를 모은 기획 중 하나이다.

이수근은 7일부터 8일 양일간 강원도에서 나홀로 이식당을 오픈하였다. 손님 응모는 지난 4일에 진행되었다.

나홀로 이식당 제작진은 이수근이 직접 요리한 소박하지만 맛있는 한 끼를 함께하실 손님을 모집한다며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을 위해 전 좌석은 야외에, 충분한 거리 두기를 감안하여 배치되었다고 밝혔다. 그리고 사전 예약을 통해 한정된 인원만 모시는 점 양해를 부탁한다고 하였다.

나홀로 이식당에 앞서 비슷한 컨셉으로 강식당이 있었다. 이곳에서는 신서유기 멤버들이 힘을 합쳐 식당일을 하였는데, 나홀로 이식당에서는 이수근 혼자 식당일을 잘 해낼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강식당에서는 비빔국수, 삼겹살 김밥, 강불파 등 재미있고 맛있는 음식들이 많았다. 나홀로 이식당은 방송일정이 아직 미정이다.

나홀로 이식당에서 어떤 레시피로 어떤 요리들이 나올지, 정말 이수근이 혼자 식당일을 할 수 있을지, 아니면 나영석 PD가 정말로 팔 걷고 서빙을 할 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하루 빨리 달나라 프로젝트들이 다 진행되면 좋겠다.

 

-

순조롭게 진행되는 달나라 프로젝트?

은지원에 이어 이수근 공약 이행?
혼자 식당차린 이수근?
강식당에 이어 이식당도 흥행 성공?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