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안리 해수욕장에 나타난 조형물은?
펭수의 인기는?
남녀노소 좋아하는 펭수의 인기 비결은?

조형물로 세워진 펭수

광안리 해수욕장에서 방송 캐릭터를 활용하여 홍보가 이어지고 있다. 홍보를 하고 있는 캐릭터는 자이언트 펭귄인 펭수이다.

펭수 조형물은 광안리해수욕장과 수변공원에 6개가 설치되어 있다. 마스크를 쓴 펭수가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것이다. 조형물로 설치 될 정도로 펭수라는 캐릭터는 인기가 많은 캐릭터이다. 인기가 많은 펭수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았다.

 

펭수는 누구인가?

출처 – 자이언트 펭tv

2019년에 시작된 (자이언트 펭TV)에 등장하는 펭귄 캐릭터로, 처음 설정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설정한 캐릭터였다. 이후 어린이를 향한 모범적인 이미지에서 일명 깨방정을 떠는 모습을 떨었다. 그러자 어린이가 아닌 성인들이 더욱 좋아하게 되면서 인기 캐릭터로 거듭나게 되었다.

 

펭수 명언

출처 - 페이스북

▶ 다 잘할 순 없어요. 펭수도 달리기는 조금 느립니다. 하나 잘 못한다고 너무 속상해하지 마세요. 잘하는 게 분명 있을 겁니다. 그걸 더 잘하면 돼요

▶ 백수가 아니라 꿈을 찾아가는 중인 거지

▶ 세상에 친구는 많고 지구는 넓다. 여러분이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라

▶ 처음엔 다들 힘들고 실수도 많아요. 하지만 실수와 힘듦이 꽃을 피울 날이 올 겁니다.

펭수의 하는 말들을 보면 하나 하나가 마음에 콕콕 박히는 명언들이다. 직설적이고 당당하게 거창하지 않지만 모두에게 다 공감이 되는 명언들이다. 이러한 말들 덕분에 펭수가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을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펭수에 대한 인기 비결

1) 2030세대에 대한 공감

2) 당당하고 거침없는 태도

3) 귀여운 외모 및 센스

 

어린이들만을 겨냥하지 않은 산전수전 겪은 말들로 젊은 사람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리고 요즘 트레드에 잘 맞는다. 현재 코로나 19와 바쁜 일상 덕분인지 유튜브는 흥행 매체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유튜브를 통해, 펭수라는 캐릭터가 더 잘 알려지면서 파급력이 어마어마해진 것이다.

강자에게 강하고 약자에게 약한 기존의 통념적인 캐릭터가 신선한 캐릭터인 펭수는 언제 어떤 행동을 할지 몰라서 사람들에게 더 사랑을 받고 있는 거 같다.

 

펭수굿즈

출처 – 페이스북

펭수달력, 펭수씰, 펭수 노트북 파우치, 펭수 접이식 우산, 펭수 스프링 노트

여기서 멈추지 않고 파리바게트에선ㄴ 펭수 선풍기와 펭수 케이크, 베스킨라빈스에서는 펭수 우산을 팔 정도로 펭수에 관련한 상품들은 많이 있다.

이 상품들은 없어서 못 구할 상품이 많을 정도로 인기가 많다.

 

작년 2019년에 시작 된 펭수는 누군가에게는 교훈을 주거나 세상을 구하거나 하는 대의가 아니라 순전히 인기 스타가 되겠다는 꿈, 자기 표현에 대한 욕구를 가진 펭귄이다. 현실과 동 떨어지지 않고 세상사는 본연의 모습을 보여주어서 좀 더 인기가 많지 않을까? 라고 생각이 든다.

펭수가 나온지 벌써 1년이 지났다. 하지만 인기는 식지 않고 구독자만 하더라도 200만명이 넘는다. 앞으로도 이 인기를 유지하여 갈지 기대가 되는 캐릭터이다.

 

-

코로나 19에도 계속되는 펭수의 인기

광안리 해수욕장에 나타난 조형물은?
펭수의 인기는?
남녀노소 좋아하는 펭수의 인기 비결은?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