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인이 하는 운동은?
여배우들이 즐겨하는 운동은?
이색운동!!

평범한 운동은 가라! 트렌디한 운동으로 바뀌어 보자!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자신의 몸 건강을 위해서 또는 몸을 아름답게 가꾸기 위하여 운동을 한다. 이 운동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달리기, 팔굽혀펴기, 윗몸일으키기 등 다양하다. 시대가 변하면서 다양한 운동법이 나왔다. 그중 요즘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운동들에 대하여 알아보았다.

 

알렉산더 테크닉

출처 – 페이스북

배우 유아인이 얼마 전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였다. 출연 당시 화제를 모았던 운동이 있는데 이 운동이 바로 알렉산더 테크닉이다.

알렉산더 테크닉은 호주 출신 연극배우인 프레데릭 알렉산더가 창안해낸 것으로, 그는 공연 중 긴장 상태에서 목소리가 나오지 않자, 오랜 기간 연구를 거듭하여 올바른 호흡법과 신체 이완을 통해 몸의 긴장을 풀었다. 이것이 알렉산더 테크닉의 유래이다.

 

▶ 운동 방법

1) 나의 목이 자유롭고 생각하기

2) 머리가 앞과 위로 향한다고 생각하기

3) 척추가 길어지고 넓어진다고 생각하기

4) 어깨가 중심으로부터 넓어진다고 생각하기

운동 방법을 보면 이게 운동 방법이라고? 라는 생각이 들 수 있다. 하지만 이렇게 생각하는 것만으로도 좋은 효과를 발휘하는 운동방법이다. 사람은 생각을 하면 그대로 하고자 하기 때문에 알렉산더 테크닉을 통해서 몸의 자세가 좋아지는 것이다.

 

▶ 운동 효과

편안한 안정감

우리 몸은 직장과 집이 아무리 편안하다고 하더라도 긴장이 될 수가 있다. 몸이 경직되면 마음도 긴장되어 어떤 일을 하는데 있어서 원할하게 하지 못하게 된다. 알렉산더 테크닉은 이러한 몸의 긴장을 인위적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풀어서 몸에 안정감을 준다.

키의 성장

흔히 사람들은 자세로 인하여 자신의 키가 숨겨져 있다. 그 예로 거북목이나 척추측만증을 치료하면 1cm정도 커진다. 알렉산더 테크닉은 S자로 휘어진 척추를 근본적으로 바로 잡아서 척추 사이의 긴장을 이완시켜서 무려 5cm까지나 커지는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한다.

자세 교정

알렉산더 테크닉은 올바른 것을 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것을 그만두는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면 저절로 올바르게 된다고 말이다.

이 말처럼 알렉산더 테크닉 운동을 한다면 몸의 나쁜 습관을 고쳐서 몸의 자세가 저절로 교정이 되어 자세가 교정이 된다.

스트레스 해소와 심리 안정에 많은 도움을 주는 알렉산더 테크닉은 알렉산더 테크닉은 닥터스트레인지 주연의 베네딕트 컴버배치, 인셉션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등 해외스타들도 즐겨하는 운동 방법이다.

 

운동은 항상 힘들게 해야 하고 어려운 것이 사회적인 통념이었다. 하지만 이를 부정하는 듯한 운동이 알렉산더 테크닉이다. 요즘같이 바쁘고 힘들 때, 운동으로 더 힘들고 싶지 않고 몸을 건강하게 하고 싶다면 몸과 마음까지도 건강하게 해주는 알렉산더 테크닉을 추천하는 바이다.

 

엉덩이 계단 걷기

출처 - 채널A캡쳐

우리 몸에서 지방을 태우는데 가장 큰 엔진 역할을 하는 부위가 있다. 배? 허리? 등 다양하게 추측을 할 수가 있는데 바로 엉덩이이다. 엉덩이 근육을 사용하면 지방을 가장 많이 태울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엉덩이를 사용한 운동인 엉덩이 계단 걷기 방법이 나왔다.

엉덩이 계단 걷기라고 하면 만화에 나오는 짱구처럼 움직이는 방법인가? 라고 생각이 들 수 있다. 짱구처럼 하는 것이 아니라 쉽게 말해 엉덩이에 힘을 좀 더 주어서 걷는 방법이다.

 

▶ 운동 방법

1) 상체를 세워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일자를 만들기.

2) 상체를 세워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일자를 만들기.

3)바닥을 딛고 있는 다리의 발 뒤꿈치에 힘을 주며 계단을 오르기.

4) 허벅지와 엉덩이 사이에 손을 대 엉덩이에 힘이 들어갔는지 확인하면서 운동하기

5) 엉덩이 계단 걷기를 할 때는 중요한 것이 있다. 항상 상체는 일자로 유지하고 발뒤꿈치에 힘을 주어야 한다.

 

▶ 운동 효과

심혈관질환 예방

엉덩이 계단 걷기 운동을 꾸준히 한 사람은 심혈관질환으로 사망할 위험이 무려 20% 감소한다고 한다. 이 말고도 피부 두드러기, 비염, 만성피로 등의 질환에도 효과적이다.

다이어트

엉덩이 계단 걷기 운동을 하면 뱃살, 튜브살, 승마살 3대 군살이 쏙 빠진다고 한다. 실제로 4명의 체험단이 눈에 보일정도로 허리 사이즈가 줄었다. 엉덩이 계단 걷기는 허리나 무릎이 안좋은 사람이 따라하면 무리가 올 수 있는 운동으로 이런 사람들은 조심할 필요가 있다.

사람에게 있어서 엉덩이 힘이 부족할 경우에는 허리와 골반에 불균형이 생기고 주변으로 순환이 안돼서 지방이 정체된다. 엉덩이 계단 걷기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엉덩이에 관련한 운동은 꾸준히 해 주는 것이 좋다.

 

번지피지오

출처 - 채널A캡쳐

운동을 하는데 있어서 사람들이 하기 싫어하는 이유 중 하나가 운동이 힘들기 때문이다. 이제 이러한 생각을 타파한 운동이 나왔다. 바로 번지피지오이다. 과거 번지피지오는 해외에서 다이어터들의 많은 사랑을 받던 운동이다. 번지 피지오는 현재 국내대전, 부산, 인천 등 곳곳에서 센터가 늘고 있는 인기 운동이다.

번지피지오는 번지점프와 물리치료를 뜻하는 피지오테라피가 결합된 말로, 재활, 피트니스 등 다양한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운동이다. 번지피지오는 천장에 달린 번지 줄을 연결한 줄의 탄성을 이용한 운동으로, 자칫 쉬워 보이지만 많은 칼로리가 소모되는 운동이다.

 

▶ 운동 방법

슈퍼맨 동작

복부 코어의 근육으로 줄의 탄성 버티기, 허벅지 안쪽 근육 강화를 위해 최대한 낮게 앉기 등

불가사리 동작

1) 팔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손바닥을 바깥으로 향하고 복부에 힘 유지하기

2) 배에 힘을 주면서 팔굽혀펴기 세번을 하기

3) 팔과 다를 동시에 쭉 펴기

4) 푸시업 후 전신을 공중에 띄워 박수 후 플랭크 동작하기

5) 상체 근육을 이용하여 바닥을 밀어내며 스쾃자세로 마무리하기

스카이 워크

1) 한 손으로 줄을 잡고 중심을 잡으며 서기

2) 무릎을 가슴쪽으로 당기어 가볍게 뛰기

3) 위의 동작들 말고도 번지 줄과 줄의 탄성을 이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운동을 할 수가 있다.

 

▶ 운동 효과

스트레스 해소

번지피지오를 하게 되면 점프 반경이 넓어져서 몸이 자유로워지는 느낌을 받게 된다. 이는 놀이기구를 타는 느낌을 들게도 해준다. 반복 동작이 아닌 여러 동작을 할 수 있는 운동이라서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운동을 할 수 있어서 스트레스도 해소된다.

관절에 부담을 덜어준다

보통 운동을 함에 있어서 관절에 부담이 가서 운동을 하지 못하는 경우들이 많다. 번지피지오는 번지 줄의 탄성이 관절이 받는 중력을 줄여주어서 관절에 가는 부담을 줄여준다. 이러한 점 때문에 번지피지오는 많이들 접근하는 운동이다.

자세 교정

번지줄을 이용하는 번지피지오는 몸의 균형을 잡아준다. 줄에 매달렸을 때 신체의 불균형을 찾아내어 균형을 바로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균형을 잡는 과정에서 평소에 사용하지 않은 근육을 사용하여 몸의 균형이 더욱더 탄탄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한다.

번지피지오는 줄을 이용하는 운동으로 줄과 장소가 필수 운동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운동이었다. 하지만 현재에 와서는 주변에서 센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대중적으로 다가온 운동이다. 스트레스 받지 않고 즐겁게 운동을 하고 싶다면 번지피지오를 추천하는 바이다.

 

탄츠 플레이

출처 - 인스타 캡쳐

무용을 뜻하는 탄츠와 놀이를 뜻하는 플레이를 더 하여서 만든 것이 탄츠플레이이다. 탄츠플레이는 현대 무용가 김윤아 씨가 필라테스와 현대무용, 모던 댄스를 접목시켜 개발한 운동이다. 공연 중 부상을 당한 이후에 재활을 위해서 배웠던 운동들에서 힌트를 얻어 만든 것이 유래이다.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탄츠플레이는 여배우들이 자주 찾는 운동으로 옥주현, 정유미, 윤승아, 조여정 등 많은 여배우들이 사랑한 운동이다.

 

운동 방법

상 하체 밸런스 맞추기

1) 손안에 공을 쥐고 팔을 아래로 모아 드롭 자세를 취한 뒤 척추를 당긴다는 느낌으로 상체 숙이기

2) 상체를 곧게 세워 기본 중립 자세로 돌아오고 공을 감싼 손은 턱 아래 위치시키기

3) 등과 어깨 근육을 사용해 상체 수평 잡기

4) 손안에 공을 주고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려 11자로 유지한 상태에서 중립 자세 취하기

5) 왼쪽 다리를 옆으로 옮김과 동시에 양팔을 펼쳐 왼손으로 바닥을 짚고, 공을 쥔 오른손 하늘로 향해 올리기

 

턴츠바동작

1)바를 잡고 턴아웃(뒷꿈치를 붙이고 발끝을 바깥쪽으로 향하기)

2)플리에(무릎을 발끝 쪽으로 굽히기)

3)중심부의 힘을 이용해서 뒤꿈치를 들어 올리기

 

▶ 운동 효과

몸의 균형

탄츠플레이는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고 전반적인 균형을 잡아주고, 움직임을 통해 전신운동을 가능하게 하며 유연성이 향상되게 해주는 운동이다.

다이어트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데 효과적인 탄츠플레이는 몸매 관리를 해주어 다이어트에 있어서 무척이나 효과가 있다고 한다. 단순한 동작들이지만 탄츠플레이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해준다.

필라테스나 발레 등 많은 운동들이 있지만 기존의 이런 운동들에 대하여 지루함을 느꼈다면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탄츠플레이를 통해서 늘씬하고 탄탄한 몸매를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운동을 많이 한다고 건강한 것이 아니다. 운동은 시간과 강도에 비례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세상에는 수없이 많은 옷이 있다. 하지만 옷들이 다 나에게 어울리고 맞는 것이 아니다.

운동 역시 마찬가지이다. 세상이 발전하면서 수 없이 많은 운동법이 생겨났지만, 모든 운동이 나에게 어울리고 맞는 것은 아니다. 운동을 함에 있어 먼저 나에게 맞는 운동을 찾고 하는 것이 좋다.

 

-

평범한 운동은 가라! 트렌디한 운동으로 바뀌어 보자!

유아인이 하는 운동은?
여배우들이 즐겨하는 운동은?
이색운동!!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