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손꼬리곰탕
이서방왕족발보쌈
보리회관 불고기

[7일 생생정보 맛집 정보] 콩국수, 소불고기전골, 빙수족발, 꼬리곰탕 집 위치는 어디?

 KBS2TV 생생정보가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방송에 나온 맛집들이 관심 집중이다.

7일 방송에 출연한 맛집정보는 다음과 같다.

[가격파괴Why]

생생정보 캡처

◆ 엄마손맛꼬리곰탕

위치 : 서울특별시 강북구 한천로

영업시간 : 10:00 - 21:00 / 첫 째주, 셋 째주 월요일 휴무

이곳은 진한 국물맛은 물론 5천원, 7천원 저렴한 가격에 손님들을 사로잡았다.

콩국수를 맛본 박지영 요리 연구가는 "고소함도 살리고 질감, 목 넘김도 굉장히 부드럽고 농도가 좋다"라며 "잘못하면 콩 비릿함이 올라 올 수 있는데 전혀 없다"고 극찬했다.

저렴한 가격에 대해 주인장은 "골목에 있다보니 찾아오는 손님이 많지 않아서 저렴하게 팔고 최대한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고 말했다.

콩국수이외에도 7000원 실속 있는 꼬리곰탕으로 많은 연령층 손님들의 입맛을 제대로 사로잡았다. 콩국수 경우 여름철 메뉴로 인기가 높고, 꼬리곰탕은 깊고 진한 국물 맛 탓에 사시사철 손님들이 찾는 보양식이다.

콩국수 경우 국내산 콩을 사용한 걸쭉한 콩국물이 메리트인데, 한 입만 먹어도 고소한 맛이 입안을 감돈다는 후문이다. 손님들은 “5000원 콩국수, 7000원 꼬리곰탕, 둘 다 최고의 식사 메뉴” “일품메뉴로 가성비가 높고 좋아서 단골이 됐다”라고 극찬했다.

[택시맛객]

생생정보 캡처

◆  이서방왕족발보쌈 (빙수족발)

위치: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세권로

영업시간 : 12:00 - 23:00

택시맛객 수원 빙수족발 맛집 ‘이서방왕족발보쌈’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세류동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시원한 맛이 일품인 일명 빙수족발이 인기 메뉴인데 족발에 살얼음을 띄워 냉채족발을 여름 식으로 즐길 수 있는 요리다.

얼핏 물회와도 비슷한 비주얼답게, 양념장이 맛있는 육수, 족발이 시원하게 어우러져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다. 이밖에 코다리족발빙수, 불족발, 보쌈 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손으로 직접 비벼 먹는 빙수 족발은 여름 무더위를 날리는 시원한 맛으로 손님들 입맛을 사로잡았다.

주인장은 "그날그날 바로 작업을 해서 가져오기 때문에 붉은색이 나온다"라며 신선한 맛의 비결을 전했다. 이어 "진동포장으로 족발이 잔열에 의해 서서히 식는다. 일정 시간 식었을 때 족발 맛이 일품이다"라고 잡냄새 제거 방법을 설명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 보리회관 불고기

위치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영업시간: 11:00 –21:00 / 마지막 주문 20:00

수원 소불고기전골 맛집 ‘보리회관불고기’도 화제다. 이곳은 달짝지근하고 부드러운 소불고기전골로 많은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소불고기전골에는 다양한 달콤한 과일을 갈아넣어 깊은 맛이 남다르다. 택시맛객 맛집답게 기사님들은 물론, 다양한 가족 손님들이 단골로 드나드는 것으로 알려졌다.

--

[7일 생생정보 맛집 정보] 콩국수, 소불고기전골, 빙수족발, 꼬리곰탕 집 위치는 어디?

엄마손꼬리곰탕
이서방왕족발보쌈
보리회관 불고기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