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친모 금품요구 논란'에 입장 밝혀
정동원·류지광·나태주, 트롯으로 힘든 가족사 극복해

TV CHOSUN 사랑의 콜센타, SBS PLUS 밥은 먹고 다니냐

성악 트로트 만능 ‘트바로티’ 가수 김호중의 ‘친모 금품 요구 논란’이 연일 화제다. 김호중은 가슴 아픈 가정사와 이로 인해 방황했던 시기를 노래를 통해 치유했다. 이 이야기는 영화 ‘파바로티’를 통해 널리 알려지기도 했다. 그는 어린 시절 부모님의 이혼으로 할머니와 단 둘이 살며 어렵게 생계를 유지했다고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최근 친모의 금품요구 논란으로 곤혹을 치루고 있다.

김호중의 친모는 팬들에게 “굿을 해야 한다”는 명목으로 팬 3명에게 840만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고, 팬클럽 임원을 지내는 지역클럽에 가입비 10만원에 월회비 5만원을 받고 팬들을 가입시키고 상조회사 상품 구매 요구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또한 팬들과 주고받은 메시지에는 방송에서 나온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며 "하늘을 우러러 새끼 버리고 간 적 단 한 번도 없다", "저는 새끼 버리고 용서받을 자격 없는 그런 파렴치한 사람 아니다. 울산에서는 저도 공인이고 제가 얼마나 공을 들여 호중이를 뒷바라지했는지 모두 다 안다"며 "언젠가 호중이가 가정사 얘기할 때가 올 것"이라는 내용이 공개되어 팬들은 여태껏 알고 있던 내용과 다른 친모의 주장에 더욱 혼란이 커졌다.

이에 김호중은 공식 팬 카페를 통해 사과문을 올렸다. 부모님의 이혼으로 할머니와 단 둘이 살다 중학교 때쯤 어머니의 집으로 옮겨가게 되었는데, 이미 양 부모님이 재혼을 했기 때문에 적응이 어려워 고등학교 때 부터는 집을 나와 혼자 살았다는 내용이었다. 친모의 금품요구 논란에 대해서는 잘못된 일은 꼭 바로 잡아야 한다며 친모로 인해 피해를 입었다면 책임지고 해결을 할 테니 소속사로 연락을 해달라는 부탁을 했다. 또한 최근 문제가 제기 되었던 전 매니저와의 문제도 언급하며 직접 만나서 오해를 풀고 싶다고 전했다.

연일 검색 순위에 ‘김호중 친모 금품요구 논란’ 이 오르면서 다른 미스터트롯 출연 가수들의 가정사 또한 재조명 받고 있다.

TV CHOSUN 미스터트롯, 유튜브 정동원티비

미스터트롯 탑 세븐의 막내 트롯 천재 정동원은 어렸을 때 부모님이 이혼을 하면서 할아버지와 아버지 밑에서 자라면서 트로트 가수를 꿈꿨다.

할아버지를 위해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매 회 훌륭한 실력을 보여주던 중, 폐암 투병을 하시던 할아버지는 결국 별세하셨다. 이 때 방송을 통해 장례식 모습이 적나라하게 방영되어 정동원의 아픔을 방송 소재로 사용한 것이 아니냐는 비판이 매우 거셌다.

이 후 정동원은 탑 세븐에 진출하여 방송활동을 승승장구로 이어갔다. 그러나 어렸을 때 이혼을 했던 친모가 나타나 빚 5억을 갚아 달라고 요구하며 등장하자 정동원이 대신 갚아줬다고 한다. 또한 정동원이 거주하고 있는 주택이 정동원이나 가족의 명의가 아닌 ‘매니저’의 명의로 되어있어 큰 화제가 됐다.

이에 매니저가 “정동원 아버지의 애인이다” “정동원의 새엄마다”라는 의혹이 제기됐는데, 정동원의 아버지는 “사생활 문제”라고 언급하여 팬들의 의혹은 더욱 커졌다. 그리고 팬들이 후원하는 계좌 또한 매니저 박 씨의 계좌로 알려져 충격은 더해졌다. 논란은 더욱 거세지자 결국 정동원의 주택은 매니저의 명의에서 본인의 이름으로 바뀌었다고 전해졌다.

MBC EVERY1 비디오스타

매력적인 동굴 보이스로 미스터트롯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류지광 또한 가슴 아픈 가족사가 있음을 고백했다. 그는 어렸을 때 축구를 좋아해 그쪽 일을 하고 싶었지만 어머니가 잘못된 보증을 서 집에 20억의 빚보증으로 생활고에 시달렸다. 그래서 온 가족이 월세 방에 살면서 생계를 위해 연예계 생활을 시작했다고 밝히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 후 미스터트롯으로 방송 출연이 잦아져 지병이 있으신 아버지께 처음으로 용돈을 드렸다고 전했다.

SBS PLUS 밥은 먹고 다니냐

태권 트롯으로 광고계를 주름잡으며 활동 중인 나태주 역시 밝히지 못한 가정사가 있음을 전했다. 그는 아주 어렸을 때 부모님이 이혼해 어머니의 얼굴조차 기억나지 않는다고 말했다.  만약 어머니를 뵙게 된다면 떠난 이유는 묻지 않고 웃는 얼굴로 만나고 싶다고 해 시청자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처럼 김호중 뿐만 아니라 미스터트롯에 출연한 많은 가수들이 슬픈 가정사가 있음을 밝히며 그들의 진정성 있는 노래에 팬들은 응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앞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을 통해 아픈 가족사를 치유하고 팬들에게 멋진 노래로 보답하길 기대한다.

 

---

[종합] '미스터트롯' 김호중 친모 금품요구 논란 부터... 정동원·류지광·나태주의 가슴 아픈 가족사까지

 

김호중 '친모 금품요구 논란'에 입장 밝혀
정동원·류지광·나태주, 트롯으로 힘든 가족사 극복해 

관련기사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