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세종공업, 자회사 모비어스앤벨류체인 자율주행 이송로봇 시연에 상승세보이며... 투자자들 ‘화들짝’
  • 장현민 인턴기자
  • 승인 2020.07.1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공업 상승세
급등하는 주가

[주식] 세종공업, 자회사 모비어스앤벨류체인 자율주행 이송로봇 시연에 상승세보이며... 투자자들 ‘화들짝’

세종공업

세종공업이 장 초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세종공업은 13일 오전 9:31분 기준 전일대비 +6.51%(340원) 상승한 5560원에 거래중이다.

세종공업은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 주요 제품으로는 자동차용소음기, 배기가스정화기 및 기타 자동차부품이 있다.

주요고객은 현대/기아자동차이며 2019년 기준 현대자동차의 국내점유율을 기준으로 공급비중을 적용하면 약 31%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했다.

2009년 현대, 기아차의 품질5스타 최상위 등급인 그랜드 품질5스타를 현대, 기아자동차 협력사 중 최초로 인증받았다.

지난 9일 세종공업의 자회사인 모비어스앤밸류체인은 엠에스오토텍 경주공장에서 자율주행 이송 로봇(AMR) 시연회를 열어 관심을 받았다.

이 회사는 세종공업의 과거 자회사인 모비어스가 기술의 고도화 및 차별화를 위해 지난해 10월 물류 IT 솔루션 전문 컨설팅 회사인 밸류체인씨엔티와의 합병으로 설립된 회사다.

한편 투자자들은 “삼프로 보고 왔는데”, “오후장에 더 오를수도?”, “단기적일거같은데” 등의 반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