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 놓치지 말고 잘 잡자!
징조와 현상 파악이 중요하다!
운이 들어오는 때에 공통된 ‘이것’ 있다.

이미지=픽사베이

운이 들어올 때 느낄 수 있는 징조가 있을까? 유튜브 채널 ‘덕분TV’는 다섯명의 무속인에게 대운이 들어오는 징조와 현상을 각각 물어봤다.

대운이 들어올 때는 우리가 느낄 수 있는 징조 현상이 따로 있다고 한다. 한 무속인은 첫 번째로 인연을 끊었던 사람에게 연락이 올 때, 두 번째는 못 받았던 돈을 받게 될 때다. 특징은 생각지도 않은 사람들과 엮인다는 것이다.

과거에 나에게는 나쁜 사람이었지만 갑자기 고마워하며 나타나는 것이다. 혹은 일적인 부분에서도 있다. 갑자기 아이디어가 떠오른다거나 사업 아이템이 구상될 때. 또 금전적인 부분에서도 마찬가지로 투자자가 나타나는 등 ‘연줄’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운이 들어왔을 때 가만히 있어도 받아질까?

예를 들어 아무리 옛날에 빌린 돈을 갚으러 온다 해도 그 사람이 내가 잘 되는 것을 보고 해코지하러 올 수도 있다는 것. 이 같은 상황에서 운이 좋으려면 상대방이 나한테 원하는 것이 없어야 한다. 단지 그때의 고마움을 전하고 뒤에서 응원해 줄 것이다. 하지만 대가 없는 배려는 없다는 것을 항상 명심해야 된다고 한다. 상대에 대해 냉정하게 볼 줄 알아야 된다.

이미지=픽사베이

두 번째 무속인은 운이 들어오는 때를 8가지로 정리했다.

첫 번째는 주변 환경이 바뀐다는 것이다. 의도하지 않았든, 의도했든 주변 환경이 달라진다. 두 번째는 주위에 좋은 사람이 생긴다. 악연은 가버리고 좋은 사람들이 새로 다가온다. 세 번째는 새로운 것에 관심이 생기고 낯선 것은 멀리한다.

네 번째는 기존에 있던 옷을 버리고 새로운 옷을 장만한다. 새롭게 시작한다는 의미라고 한다. 다섯 번째는 걱정거리가 사라지고 마음의 여유를 되찾는다. 여섯 번째는 성격이 좋아진다고 한다. 앞서 마음의 여유를 되찾았기 때문에 웃음도 많아지고 성격이 좋아진다는 것. 일곱 번째는 자신감의 상승이다. 뭘 해도 잘되기 때문에 자신감이 자연스레 올라간다. 마지막은 사소한 일에도 깨달음을 얻는다고 한다.

이렇게 운이 좋아질 때 가만히 있으면 안 되지 않냐는 질문에 그는 자신의 노력도 중요하다고 전했다. 노력을 하지 않으면 발전이 없다며 운도 중요하지만 자신이 노력이 바탕이 되어야 함을 전했다.

세 번째 무속인은 대운이 들어 올 때는 아무리 현재 내가 힘들고 어려워도 아무런 걱정이 없고 다 잘될 것 같다는 느낌이 들것이라고 한다.

답답했던 가슴이 열리며 몸 또한 가벼워진 듯한 느낌이 든다고 한다. 이어 사람이 힘들고 어려우면 세상을 부정적으로 보기 쉽지만 긍정적으로 보게 된다고 한다. 그런 마음을 가지고 있다 보면 나한테 좋은 귀인도 나타나게 된다. 생각지도 않게, 우연치도 않게 귀인이 나타나 나를 도와준다고 한다. 또한 운이 들어오기를 가만히 기다리고 있지 말고 부단히 노력해야 된다고 전했다.

이미지=픽사베이

네 번째 무속인은 운이라는 것은 대운, 중운, 소운 총 3가지가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운이 들어오는 시기도 중요하다 했다.

너무 어릴 때 들어오거나 나이가 많이 들어서 오면 할 수 있는 것이 많지 않기 때문이다. 또 대운이 누구에게나 오는 것은 아니지만 소운, 중운이라도 활동량이 많은 30, 40대에 들어오면 좋다고 전했다. 이렇게 운이 들어오는 때를 알려줬는데 첫 번째는 유달리 사람들과의 관계가 많아지고, 두 번째는 좋은 징조의 연락이 많아지고, 세 번째는 눈을 떴을 때 감이 좋다는 것이다.

마지막 무속인은 첫 번째로 직감이 빠른 사람들은 좋은 일을 앞두고 좋은 꿈을 꿔 징조를 알아챈다고 했다.

두 번째는 얼굴이 밝아진다. 본인에게서 나오는 기운이 좋아져야 운이 들어오기 때문에 표정이 밝아지거나 “얼굴빛이 왜 이렇게 좋아?”라는 말을 자주 듣게 된다고 한다. 다크써클이 있거나 얼굴빛이 밝지 않은 사람들은 운이 좋지 않는 것이 겉으로 드러나는 것이라고 한다. 세 번째는 도와주려고 하는 사람들이 생긴다고 한다. 운이 좋지 않을 때는 가까운 사람과도 사이가 멀어지거나 의도치 않은 구설이 생길 수도 있다.

이미지=flaction

이어 운이 들어온다고 모든 일이 잘 풀리는 것은 아니라고 전했다. 욕심내지 않고 운이 들어왔을 때 잘 잡는 것이 중요하다며 욕심을 내면 들어올 것도 놓치게 된다고 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노력 없이는 얻을 수 없다며 꼭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나한테 대운이 안 들어온 거 같은데?’라고 생각하기 보다는 대운이 들어왔다고 항상 믿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 없던 운도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전했다.

이들 각각의 의견에서 알 수 있듯이 가장 중요한 것은 ‘노력’이다. 갑자기 행운이 찾아오기만을 기다리기 보다는 밝은 얼굴과 긍정적인 마인드로 열심히 생활하다보면 반드시 행운이 찾아올 것이다.

 

김나리 대학생 기자 nary0907@naver.com

--

‘행운’ 놓치지 않으려면?

 

‘운’, 놓치지 말고 잘 잡자!
징조와 현상 파악이 중요하다!
운이 들어오는 때에 공통된 ‘이것’ 있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