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키네이터 이용법
아키네이터 적중률은?
아키네이터 어떤 어플?

'아키네이터' 내 머릿속의 생각을 맞춰라!...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

아키네이터 캡처

 아키네이터가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면서 화제다.

아키네이터는 마음을 읽어서 어떠한 사람을 생각하는지를 맞춰주는 게임으로 인물을 생각하고 답에 응답하면 내 생각을 맞춘다.

웹 버전과 모바일 버전으로 나뉘며, 모바일 버전의 경우 2017년 현재 구글플레이에서 꾸준히 순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플레이어가 실존 인물이나 캐릭터, 물건 등을 생각하면 화면에 등장한 지니가 예, 그럴겁니다· 모르겠음·아닐겁니다·아니오·등 5가지로 대답할 수 있는 질문을 하면서 플레이어가 생각하는 인물이나 캐릭터를 맞추는 방시긍로 진행된다. 영어, 불어, 독어, 히브리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아랍어, 러시아어, 일본어, 한국어를 지원한다.

게임을 진행해본 이용자들은 모두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일 정도로 정답을 잘 맞춘다. 이 원리는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이다. 깁노적으로 큰 범주 나 자주 나온 캐릭터의 특성을 위주로 질문하다가 범위를 점점 구체적으로 접혀나가는 식이다. 첫 질문은 보통 ‘사람입니까?’ ‘현실에 존재합니까?’ ‘남자/여자입니까?’ 등이다. 이런 식으로 큰 범위에서 구분 짓고 나머지를 세세한 부분을 맞춰가면서 캐릭터를 맞춘다.

다만 소수의 케이스에 취약하고, 누구나 질문을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질문이 모호할 수 있다는 문제 등이 발생하지만 적중률은 꽤 높은 편으로 유명 유투버 또한 많은 네티즌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아키네이터' 내 머릿속의 생각을 맞춰라!...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

아키네이터 이용법
아키네이터 적중률은?
아키네이터 어떤 어플?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