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머티리얼 상한가
그린뉴딜수혜주 상승세

[주식] 그린뉴딜정책 수혜주 코오롱머티리얼 주가 상승세 보이며 상한가 도달

코오롱머티리얼

‘그린뉴딜’ 정책에 코오롱머티리얼 등 관련 수혜주가 눈부신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코오롱머티리얼은 +29.92%(730원) 상승한 3170원에 거래중이다.

코오롱머티리얼은 폴리에스터 필라멘트 흡한속건기능의 COOLON, 항균/소취기능의 ATB-UV+, 자외선차단/비침방지/냉감기능의 U-VEIL, 보온/경량성의 PYROCLE 등 차별화 고기능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수소차 연료전지의 전기 생성장치 핵심 구성품인 분리막을 생산한다.

지난 14일 정부는 한국판 뉴딜에 2025년까지 모두 160조 원을 투자해 일자리 190만 개를 만든다는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종합계획에는 그린뉴딜과 관련해 전기차 113만 대와 수소차 20만 대를 보급하고 노후 경유차 116만 대의 조기 폐차를 지원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수소차 연료전지의 핵심 구성품인 분리막을 생산하는 코오롱머티리얼이 뉴딜의 수혜를 받을 것이란 소식에 급등한 것으로 추측된다.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신재생에너지 산업은 자생적인 자립화가 어려워 정부의 정책적 지원이 필요하다”며 “지난해 1월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과 올해 2월 ‘수소경제 육성 및 수소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에 이어 전날 ‘한국판 뉴딜’의 추진과제 ‘그린 뉴딜’ 발표로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전했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주식] 그린뉴딜정책 수혜주 코오롱머티리얼 주가 상승세 보이며 상한가 도달

코오롱머티리얼 상한가

그린뉴딜수혜주 상승세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