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오 관련주 진원생명과학 급등
제일바이오 하락세
16일 임상시험 시작

[주식] 진원생명과학·제일바이오 엇갈리는 주가에 희비교차 ... 특히 진원생명과학 오후 깜짝 8% 급등에 반해 제일바이오 하락세

진원생명과학

진원생명과학은 상승세인 반면 제일바이오의 주가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진원생명과학은 15일 오후 14:33분 기준 전일대비 +8.15%(700원) 상승한 9290원에 거래되고 제일바이오는 –2.64%(220원) 하락한 8110원에 거래중이다.

진원생명과학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당분기말 현재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종속회사를 보유중이다.

진원생명과학은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로 국내 최초 임상시험계획을 승인 받은 미국 이노비오의 후보물질 'INO-4800'의 접종이 16일부터 시작한다고 전했다.

분당서울대병원과 서울대병원이 함께 진행하며, 건강한 성인 40명을 대상으로 7월 16일부터 1상 연구를 위해 피험자 접종을 시작한다.

미국에서는 이미 지난 4월부터 INO-4800의 1상 시험에 들어갔다.

미국 임상시험 결과, 접종 6주 후 94%의 환자에게 면역이 생겼고 부작용은 경미한 수준으로 알려졌다.

이노비오는 자회사를 통해 진원생명과학의 지분 약 5%를 보유하고 있다.

진원생명과학은 코로나19 백신과 관련한 이노비오의 행보가 이어지고 유상증자 신주 발행 때문에 주가가 상승한 것으로 추측된다.

제일바이오는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약품을 연구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제품제형화와 일반사료첨가제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성과를 상업화하고 있는 중이다.

국내 발효설비를 보유하고 순수 우리 기술에 의하여 개발된 원료를 생산하고 판매하며 수출해오고 있다는 점에서 선도적인 입지에 올라와 있다.

투자자들은 “내일 물량 폭탄 투화 날 것 같은데”, “거기 누구 없소!”, “유증물량 과연 내일 쏟아질까요?”, “미래는 어케 될까요?” 등의 반응이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주식] 진원생명과학·제일바이오 엇갈리는 주가에 희비교차 ... 특히 진원생명과학 오후 깜짝 8% 급등에 반해 제일바이오 하락세

이노비오 관련주 진원생명과학 급등

제일바이오 하락세

16일 임상시험 시작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