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15일 KB금융 노원 PLAZA에서 노원종합금융센터 PG 2.0 지역거점점포 오픈식을 개최한 가운데 (왼쪽부터)박성률 KB국민은행 노원종합금융센터 본부장, 이천수 삼광빌딩 대표, 김학범 U-23 축구대표팀 감독, 정순학 KB국민은행 동북부지역영업그룹대표, 이재근 KB국민은행 영업그룹대표, 오승록 노원구청장, 최윤남 노원구의회 의장, 위태국 리

[금강일보 박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대면 영업 채널 혁신 모델인 ‘PG2.0’전략 강화를 위해 노원종합금융센터 및 부전동종합금융센터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국민은행은 지난해 10월 파트너십 그룹(PG) 영업체계를 고도화한 ‘PG 2.0’채널 전략을 선보이며 서초동종합금융센터를 오픈한 바 있다. 파트너십 그룹(PG)은 일정 지역의 6~7개 지점을 묶어 거점지점을 중심으로 영업하는 공동영업 체계를 말한다.

이번에 더욱 강화되는 PG 2.0 채널 전략은 ▲6~7개의 지점이 파트너십 그룹(PG)이 돼 그룹 내 점포 간 협업을 통해 고객의 다양한 금융 니즈에 대처 ▲은행·증권·PB센터·연금센터 등이 결합된 지역거점점포 구축 ▲고액자산관리, 기업대출 상담 등 지역별 금융 니즈에 맞춰 각 분야의 전문가를 집중 배치하는 Biz별 영업점 운영 등이 특징이다.

국민은행은 이날 노원종합금융센터 및 부전동종합금융센터 오픈에 이어 7월말까지 부산과 광주지역에 부산종합금융센터, 광주종합금융센터를 추가로 오픈하며, 하반기에도 지역거점점포를 확대할 예정이다.

박정환 기자 pjh@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