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함은 그만, 취향대로 섞어보자
한끼 든든 편의점 꿀조합

시중에 판매 중인 수많은 종류의 과자들, 가끔은 그런 맛이 질릴 때가 있다. 새로운 맛을 원한다면 서로 다른 과자들을 조합하거나 요리로 재탄생 시켜보는 것은 어떨까? 이미 많은 사람들이 보장한 맛의 과자 꿀조합을 알아보자.

<유튜브 ‘칩스’ 캡쳐>

시원 달달 ‘아이스크림&과자 결합형’

더운 여름 시원한 아이스크림만큼 좋은 간식은 없다. 하지만 시중에 파는 아이스크림만 먹기엔 심심할 때 과자와 아이스크림을 함께 먹어보자.

첫 번째는 ‘계란마루’다. 계란과자는 그대로, 녹차마루는 스틱에서 뺀 후 적당한 두께의 동전모양으로 썰어준다. 이때 녹차마루는 체리마루나 호두마루, 비비빅, 메로나 등 취향에 따라 바꿔도 좋다. 썰어둔 아이스크림을 계란과자 사이에 넣어서 아이스크림 샌드를 만들면 완성이다. 신기하게도 계란과자의 지름과 녹차마루의 지름이 동일해 맞춘 듯 딱 맞다.

또 쿠크다스와 엑설런트, 뻥튀기와 바닐라 아이스크림 등 다양하게 응용 가능하다. 자신이 원하는 맛의 조합을 찾아 만들어 보자.

<유튜브 ‘애니한TV’ 캡쳐>

두 번째는 ‘칸빠레’다. 준비물은 빵바레와 칸쵸. 꼭 빵빠레가 아니더라도 콘 형으로 된 아이스크림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면 된다. 아이스크림의 볼록 솟은 부분에 동글동글한 과자를 붙이면 초간단 완성. 아이스크림에 붙어 있는 과자를 떼어먹으면서 아이스크림을 함께 먹으면 색다른 느낌이 된다.

세 번째는 비벼먹는 아이스크림이다. 투게더와 같이 퍼먹는 아이스크림에 몰티져스를 올려 함께 먹거나 로투스를 잘게 부셔 아이스크림과 함께 섞어 먹으면 씹는 맛이 있는 아이스크림으로 재탄생한다. 또 잘게 다진 오레오 솔티드카라멜 맛과 누크바 그리고 퍼먹는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섞으면 맥도날드에서 파는 맥플러리와 비슷한 맛이 난다고 한다.

<유튜브 애니한TV 캡쳐>

과자도 요리하자! ‘요리형‘

안주로 많이 먹는 나쵸. 이제는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준비물은 스위트콘, 마요네즈, 스트링치즈. 물기를 뺀 스위트콘에 마요네즈를 넣어 섞어준다. 새 그릇에 도리토스를 부어주고 만들어뒀던 스위트콘+마요네즈를 위에 올려준다. 그 위에 스트링 치즈를 찢어 올린 후 모짜렐라 치즈까지 올려주면 끝! 전자렌지에 3분만 돌려주면 ‘나쵸 콘 치즈’가 완성된다.

두 번째는 ‘오감자치즈후라이’다. 과자 오감자를 접시에 놓고 체다치즈와 스트링치즈를 찢어서 얹으면 끝. 전자렌지에 1분 정도 돌리면 완성이다. 나쵸 콘 치즈보다 훨씬 간단하다. 오감자치즈후라이 또한 맥주 안주로 찰떡! 간단한 조리 과정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세 번째는 ‘초코땅 샌드’는 땅콩샌드와 허쉬초콜릿만 준비하면 끝.포캐어진 땅콩샌드를 떼어내고 피넛 크림이 안 발라진 부분에 조각낸 초콜릿을 넣어준다. 전자렌지에 1분간 데워주면 완성. 요리라고 하기에도 머쓱할 만큼의 단순한 조리법이다. 이렇게 만들어진 초코땅 샌드는 ‘단짠단짠’의 정석이다.

 

번외) 한끼 든든 편의점 꿀조합!

밥 해먹기는 귀찮고 배달음식을 사먹자니 최소주문 금액부터 배달비까지 부담스러울 때. 근처 편의점에서 한끼 든든하게 배를 채울 수 있다. 시중에 도시락과 같은 기존 제품들이 잘 나와있지만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꿀조합 레시피를 알아보자.

<유튜브 ‘만개의레시피’ 캡쳐>

첫 번째는 ‘편의점 라비올리’ 재료는 냉동만두, 모짜렐라치즈, 미트볼이면 끝이다. 만두 봉지의 끄트머리를 살짝 잘라준 뒤 소량의 물을 넣고 렌지에 3분간 조리한다. 미트볼은 1분 30초간 렌지에 조리하고 데워진 미트볼은 다른 접시에 옮겨 담은 뒤 잘게 으깨준다. 비어있는 미트볼 용기에 만두를 넣고 으깬 미트볼을 만두 위에 올려준다. 모짜렐라 치즈를 수북이 얹고 렌지에 1분 30초간 조리하면 완성.

두 번째는 이미 한 번의 유명세를 치른 ‘마크정식’ 재료는 편의점 떡볶이, 스파게티 컵라면, 스트링치즈, 소시지다. 떡볶이는 조리법대로 조리해준다. 스파게티는 면과 건더기만 넣고 드거운 물로 익혀준다. 떡볶이에 스파게티 면을 넣고 분말스프, 액상스프를 넣고 섞어준다. 소시지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넣고 스트링치즈도 잘 찢어서 얹은 후 전자렌지에 1분 30초간 조리하면 완성.

 

김나리 대학생 기자 nary0907@naver.com

 

--

입맛대로 만들어 먹자! 더 맛있는 과자 꿀조합 모음

평범함은 그만, 취향대로 섞어보자
한끼 든든 편의점 꿀조합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