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일보 김지현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오는 20일 ‘2020 학교업무 길라잡이(중?고등학교)’를 온라인 배포한다.

학교업무 길라잡이는 교원 행정업무를 경감하고 교육전념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학교 현장에서 이뤄지는 각종 교무 행정업무 절차와 관련 규정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든 매뉴얼이다.

지난 2월 제작해 배부한 초등학교용 길라잡이에 이어 중·고교용으로 제작돼 배포하는 학교업무 길라잡이는 학교의 교무 행정 업무를 7개 분야 62영역별로 세분화해 구성했다.

아울러 주요 업무추진 절차, 처리방법, 관련서식, 참고자료, 근거 법령 등을 함께 제공한다. 예산절감과 사용자의 접근성을 고려해 파일 형태로 온라인으로만 배포할 예정이다. 자료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시교육청 홈페이지(dje.go.kr) 정보마당, 업무매뉴얼, 학교업무 길라잡이 게시판에 접속, 길라잡이와 필요한 서식 파일을 내려받으면 된다.

설동호 교육감은 “학교업무 길라잡이 보급이 교원의 교육전념여건 조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사업정비를 거쳐 교육정책사업총량제와 일몰제, 지속적인 모니터링, 문서 감축 등 현장중심 업무경감 사업 추진으로 선생님들이 수업 및 학생 지도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현 기자 kjh0110@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