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뉴딜 정책 발표
이재명 무죄 선고
모더나 코로나19 항체 형성 성공
5G, 수소차 관련주들 관심

[이주의 주식시장 흐름] 한국판 뉴딜 정책, 이재명 관련주 관심...모더나 관련주 주가 급등, 5G 수소차 관련주도 화제

연합뉴스

 13일 코스피에서는 드림텍(+29.59%), 코오롱머티리얼(+29.77%), 세종공업(+29.89%), 한성기업(+29.92%), 녹십자홀딩스2우(+29.84%)가 상한가를 달성했으며  코스닥에서는 시노펙스(+29.98%), 소마젠(Reg.S)(+29.61%)가 상한가를 달성했다.

지난 6월 30일 NH투자증권의 손세훈 애널리스트는 드림텍에 대해 "환자의 체온과 호흡 측정 기능을 추가한 1AX제품을 개발. 동 제품은 코로나19 환자한테 효용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기때문에 3분기에는FDA 승인이 나올 것으로 기대. 동 제품은 휴대용 유선 심전도를 대체할 것으로 예상. 코로나19를 30초만에 진단하는 전자코 진단기기를 이스라엘의 나노센트와 공동개발. 전자코 진단기기는 숨을 전용 호흡백에 불어넣으면 감염여부를 판단하며 정확도는 90%정도임. 4분기에 유럽인증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분석했다.

드림텍은 IT기기에 쓰이는 각종 PBA모듈을 개발/공급하는 IMC사업과 생체인식모듈, 전통적 제품에 IT기술을 접목한 제품, 모듈을 개발/공급하는 BHC사업, 자동차 전장 부품과 광학센서류 등을 개발/공급하는 AES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수소차 등 수소에너지 관련 종목 주가가 상승세를 보인 가운데 코오롱머티리얼도 상한가를 달성했다.

수소에너지는 환경규제 강화 등에 힘입어 환경문제를 최소화하고 고갈되는 화석연료를 보완하거나 대체할 수 있는 청정에너지원으로 떠오르고 있다.

코오롱머티리얼은 수소차 연로전지의 전기생성장치(stack) 핵심 구성품인 분리막을 생산해 수소차 관련주로 분류됐다.

앞서 정부는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에서 가정 및 건물용 연료전지의 확산을 위해서 전기 요금 특례제도 연장 등의 경제적 인센티브를 제공하기로 했다. 또 신축 건물 연료전지 설치를 의무화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세종공업은 자동차용 배기계 부품을 생산·판매하는 업체로 주요 제품으로는 자동차용소음기, 배기가스정화기 등이 있다. 주요 고객사는 현대·기아자동차이며 지난해 기준 현대자동차의 국내점유율을 기준으로 공급 비중을 적용하면 시장점유율 약 31%를 차지했다.

주요고객은 현대/기아자동차이며 2019년 기준 현대자동차의 국내점유율을 기준으로 공급비중을 적용하면 약 31%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했다. 2009년 현대, 기아차의 품질5스타 최상위 등급인 그랜드 품질5스타를 현대, 기아자동차 협력사 중 최초로 인증받았다.

세종공업은 지난 9일 세종공업의 자회사인 모비어스앤밸류체인은 엠에스오토텍 경주공장에서 자율주행 이송 로봇(AMR) 시연회를 열어 관심을 받았다.

한성기업은 '조 바이든 테마주'로 엮인 종목이다.

코스피 상장사인 한성기업은 게맛살 제품 '크래미' 등 수산물 가공제품을 판매하는 업체다. 게맛살을 비롯해 참치캔 등 수산물 가공제품과 소시지 등의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한성기업이 바이든 테마주로 묶인 것은 임준호 대표가 바이든 전 부통령과 미국 시러큐스대학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이다. 임 대표는 이 대학 경제학부를 졸업했다. 바이든 전 부통령은 델라웨어대 사학과를 졸업한 뒤 시러큐스대에서 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대표적인 공화당 강세 지역으로 꼽히는 미국 텍사스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민주당 대선 후보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에게 밀리고 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오며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혈장치료제가 주목받으며 녹십자의 주가가 상승했다.

지난 11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는 코로나19 혈장치료제 개발을 위한 혈장 공여에 참여 의사를 밝힌 완치자 375명 가운데 171명의 혈장을 모집한 것으로 알려졌다. 혈장치료제는 코로나19 회복기 환자의 혈장에서 유효 면역 항체(중화항체)를 추출해 만드는 전문의약품이다. 국내에서는 녹십자사 코로나19 혈장치료제 ‘GC5131A’를 개발하고 있다.

이날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방역당국은 임상에 필요한 혈장 확보를 완료한 상태로 이번 주부터 혈장제제를 생산하고 임상에 들어간다. 임상에 필요한 혈장은 최소 130명 분 이상이다. 

이같은 소식에 녹십자홀딩스2우가 상한가를 달성했고 녹십자(+15.68%), 녹십자홀딩스(+8.74%)도 강세를 보였다.

미국 바이오 기업 소마젠이 코스닥 시장 상장 첫날 상한가를 달성했다.

외국 기업 중 처음으로 코스닥 시장 특례상장에 도전하는 소마젠은 앞서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수요예측 등 공모일정을 두 차례 미룬 바 있다. 게다가 공모가도 희망가격 밴드 하단인 1만1000원으로 공모가를 결정하는 등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우려와 달리 상장 첫날부터 강세를 보였다.

소마젠은 한국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이 2004년 미국 메릴랜드주 락빌에 설립한 회사다. 유전체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 생어(Sanger) 방식 시퀀싱(CES), 차세대 시퀀싱(Next Generation Sequencing, NGS), 개인 직접의뢰 유전자 검사(Direct-To-Consumer, DTC),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등 4개의 사업 영역을 보유한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이다.

혈장 분리용 멤브레인을 제작하는 시노펙스 역시 혈장치료제 이슈 속에 상한가를 달성했다. 시노펙스는 수소차 관련주로도 불리는 종목이다.

네이버 금융에서 가장 많이 조회된 종목은 신풍제약, 삼성전자, SK바이오팜, 두산퓨얼셀, 드림텍, 카카오, 씨젠, 시노펙스, 셀트리온, 한국전력, 소마젠(Reg.S), NAVER, 휴마시스, 녹십자, LG화학, 삼성전자우, 현대차, SK하이닉스, 일진다이아, JYP Ent., 한화솔루션, 엔씨소프트, SK텔레콤, 일양약품, 넷마블, 삼성SDI, 메디톡스, 에이텍, 한성기업, 에스퓨얼셀 순이었다.

연합뉴스

14일 코스피에서는 녹십자홀딩스2우, JW중외제약우, JW중외제약2우B가 상한가를 달성했으며 코스닥에서는 소마젠(Reg.S), 에이텍, 비디아이, 피씨디렉트, 필로시스헬스케어가 상한가를 달성했다.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한국바이오협회 등 5개 제약바이오 단체는 14일 서울 서초구 제약회관에서 '범정부 초청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지원대책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는 보건복지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관계 부처 담당자가 참석해 관련 지원대책을 소개했다.

이번 설명회는 정부가 밝힌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 개발 지원 방안과 3차 추가경정예산 집행 방식을 제약바이오 업계 관계자들에게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부는 코로나 치료제 및 백신 임상 전주기 지원에 각각 450억원, 490억원 등 총 940억원을 투입한다. 혈장 및 항체치료제, 백신 등 3대 플랫폼 기술 등을 개발하는 기업에는 임상 단계별 예산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혈장치료제를 개발 중인 GC녹십자는 이미 임상 1상을 면제받고 곧바로 2상에 진입하는 방안에 대한 협의를 마쳤다. 최근 항체치료제 동물실험을 마친 셀트리온 역시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녹십자 관련주 대부분은 하락세를 보였으나 녹십자홀딩스2우가 수혜를 입은 것으로 풀이된다.

JW중외제약은 복합 성분이 함유된 치주질환 보조치료제 '덴드리스'를 출시했다는 소식을 알렸다.

14일 JW중외제약에 따르면 이번에 출시된 '덴드리스'는 치과 치료 후 치은염과 치주염 등 치주질환이 발생했을 때 출혈, 통증 등의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보조치료제로, 아스코르브산(비타민C), 토코페롤아세테이트2배산(비타민E), 카르바조크롬, 리소짐염산염 등 4가지 성분으로 구성됐다.

이 제품의 주 성분인 '리소짐염산염'은 잇몸의 염증 부위에서 소염작용을 해, 급성 염증 시 나타나는 발적과 부기, 통증 등의 증상을 개선하며, '카르바조크롬'은 혈관의 저항성을 높여 잇몸 출혈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다.

또 '토코페롤아세테이트2배산'과 '제피아스코르브산'은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손상된 잇몸 조직을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어 치과 치료 시 함께 복용하면 회복에 도움이 된다.

소마젠은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달성했다.

외국 기업 중 처음으로 코스닥 시장 특례상장에 도전하는 소마젠은 앞서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수요예측 등 공모일정을 두 차례 미룬 바 있다. 게다가 공모가도 희망가격 밴드 하단인 1만1000원으로 공모가를 결정하는 등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우려와 달리 상장 첫날부터 강세를 보이며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달성했다.

소마젠은 한국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이 2004년 미국 메릴랜드주 락빌에 설립한 회사다. 유전체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 생어(Sanger) 방식 시퀀싱(CES), 차세대 시퀀싱(Next Generation Sequencing, NGS), 개인 직접의뢰 유전자 검사(Direct-To-Consumer, DTC),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등 4개의 사업 영역을 보유한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이다.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는 에이텍과 에이텍티엔도 급등했다.

에이텍은 녹색기술인증을 받은 절전형 PC 및 LED 모니터, 굿디자인 수상 슬림형 PC, 금융모니터 및 엘리베이터 DID 등을 개발한 기술력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주력 시장은 공공기관용 PC 및 모니터 시장을 상정하고 있으며, 전체 공공기관용 PC 및 모니터 조달시장에서 20%를 상회하는 시장 점유 중이다.

에이텍과 에이텍티앤은 최대주주인 신승영 대표이사가 성남창조경영 운영위원이라는 점에서 이재명 관련주로 불리고 있다.

비디아이는 미국 신약개발업체 엘리슨 파마슈티컬스(이하 엘리슨) 인수를 위한 계약금 납입을 완료해 본격적인 인수절차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비디아이는 엘리슨 지분 51% 취득 계약에 이어 계약금 납입을 완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지급된 계약금은 전체 취득액 250억 가운데 10%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비디아이는 지난 4일 엘리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해 51%의 지분을 확보할 수 있는 신주 취득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엘리슨은 미국 뉴저지 소재 제약사로 4개에 달하는 항암 신약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다. 미국 식품의약처(FDA)에서 췌장암 2차 치료제의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며 △폐암 치료제 △소아 골육종 치료제 △뇌암 치료제 모두 FDA에서 임상 2상 이상을 진행중에 있다.

적대적 인수·합병(M&A) 가능성이 제기된 피씨디렉트가 급등했다.

이날 한 경제지는 바디프랜드 창업주 일가가 경영권 지분 매각 대금 가운데 일부를 코스닥 상장사 피씨디렉트 적대적 M&A에 투입한 것으로 보인다고 보도했다.

피씨디렉트 적대적 M&A를 주도하는 법인은 유에스알(USR)이다. 유에스알은 조경희 바디프랜드 회장의 둘째 사위인 송승호씨의 개인 회사로 알려졌다. 납입 자본금은 1억원이며 최근 수년간 시가로 100억원 어치를 넘나드는 피씨디렉트 주식을 장내·외에서 사들이고 있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14일 비비비와 검체채취키트(Universal Transport Medium)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한 검체채취키트는 필로시스)와 비비비가 공동 개발하였으며, 지난 6월 5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수출용 허가를 승인받았다.

필로시스와 비비비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와 호환되며, 필로시스헬스케어가 판매하고 있는 코로나19 진단키트인 'Gmate COVID-19'에도 함께 구성돼 판매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진단키트 전문기업인 비비비는 업체들과의 협업에 적극적인 기업이다. 필로시스와 병원용 혈당측정기, 혈장분리기술 등을 공동개발 했으며 최근에는 셀트리온과의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해당 기술로 제품화한 지메이트 체크(Gmate Check)와 지메이트 트루-플라스마(Gmate True-plasma)는 현재 필로시스의 매출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셀트리온과 개발한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검체채취키트의 미국 공급 계약도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버 금융에서 가장 많이 조회된 종목은 SK바이오팜, 삼성전자, 신풍제약, 씨젠, 카카오, 두산퓨얼셀, 셀트리온, NAVER, 소마젠(Reg.S), 디피씨, 에이텍, 시노펙스, 유비케어, 에이치엘비, 한화솔루션, 삼성전자우, 삼성중공우, 현대차, EDGC, 피씨디렉트, SK, 삼성SDI, SK하이닉스, LG전자, LG화학, KT&G, 부광약품, 휴마시스, 비디아이, 신일제약 순이었다.

연합뉴스

15일 코스피에서는 대덕전자, 코오롱머티리얼이 상한가를 달성했으며 코스닥에서는 비에이치, 디케이티, 에이비프로바이오, 위세아이텍, 바른손이 상한가를 달성했다.

대덕전자는 4일 900억 원에 달하는 시설 투자를 결정했다.

전날 14일 대덕전자는 신규 비메모리 반도체 시장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900억 원 규모의 신규 시설투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자기자본 대비 13.83%에 해당하며 투자기간은 지난 14일부터 오는 2021년 6월 30일까지다.

대덕전자는 인적분할로 설립된 신설회사로 2020년 5월 재상장하였으며 분할 전 회사인 대덕의 사업 중 PCB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다.

14일 정부는 한국판 뉴딜에 2025년까지 모두 160조 원을 투자해 일자리 190만 개를 만든다는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종합계획에는 그린뉴딜과 관련해 전기차 113만 대와 수소차 20만 대를 보급하고 노후 경유차 116만 대의 조기 폐차를 지원한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수소차 연료전지의 핵심 구성품인 분리막을 생산하는 코오롱머티리얼이 뉴딜의 수혜를 받을 것이란 소식에 급등한 것으로 추측된다.

IT 부품 업체인 디케이티는 비에이치와 공동 개발한 5G 안테나 케이블이 퀄컴으로부터 최종 사용 승인을 받았다. 퀄컴에서 출시될 5G 모뎀과의 호환·적합성을 인정받은 것이다. 퀄컴은 애플, 삼성 등 글로벌 스마트폰 제조사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퀄컴에서 출시될 차세대 5G 모뎀과의 호환성 및 적합성을 인정받은 내용으로, 퀄컴 칩과 케이블을 함께 사용하면 5G 환경에서 최적의 성능을 구현할 수 있다는 의미다.

구체적으로 24㎓ 이상 밀리미터파(㎜Wave) 주파수에 대응하는 케이블이다. 퀄컴은 하반기 '리얼 5G'로 불리는 밀리미터파 대역을 지원하는 통신칩을 출시할 계획으로, 자사 칩의 성능을 최상으로 구현할 수 있는 부품으로 디케이티 케이블을 선정했다. 디케이티 케이블은 차세대 제품뿐만 아니라 기존 밀리미터파 칩 대상으로도 양산 승인이 났다.

모더나 관련주로 꼽히는 에이비프로바이오와 파미셀이 급등했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이중항체 기술을 기반으로 신약을 개발하는 바이오회사다. 모더나의 창립 구성원인 로버트 랭거 교수가 사내이사로 등재돼있다.

미국 제약사 모더나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위한 초기 임상 시험에서 실험 대상자 전원에게서 항체를 형성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NH투자증권은 15일 위세아이텍에 대해 데이터 3법 시행과 디지털 뉴딜 정책에 따른 수혜 가능한 기업이라고 분석했다.

위세아이텍은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로 1990년 9월 27일에 설립됐다. 총 7개의 제품라인을 구성하여 AI운용, 빅데이터 분석, 데이터 품질, 공공데이터 개방, 클라우드 사업분야를 진출하고 있다.

바른손과 바른손이앤이는 미국 제약사 모더나에 지분투자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해당 종목들은 지난 2019년 5월 개봉해 국내에서 1000만명이상의 관객을 동원하고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 칸 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등을 받은 영화 '기생충'을 제작하며 주가가 급등하며 큰 관심을 받기도 했다.

네이버 금융에서 가장 많이 조회된 종목은 SK바이오팜, 파미셀, 삼성전자, 대덕전자, 씨젠, 셀트리온, 카카오, 현대차, LG화학, 신풍제약, 비에이치, LG전자, NAVER, 에이비프로바이오, 오이솔루션, 케이엠더블유, 삼성전자우, 소마젠(Reg.S), 삼성바이오로직스, SK, 대한항공, 넷마블, 메디톡스, KT&G, 두산퓨얼셀, 디케이티, EDGC, 에이치엘비, 한국전력, 한화솔루션 순이었다.

연합뉴스

16일 코스피에서는 형지엘리트, 녹십자홀딩스2우가 상한가를 달성했으며 코스닥에서는 에이프로, 동아화성이 상한가를 달성했다.

이날은 이재명 경기지사가 '친형 강제입원'과 관련해 받고 있던 허위사실 공표 혐의가 무죄 취지로 판결됐다. 이로써 당선 무효 위기에 놓였던 이 지사는 경기도 지사직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이재명 관련주'로 분류되는 종목들이 롤러코스터를 탔다. 형지엘리트는 교복 제작 및 판매를 진행하는 회사로, 이 지사가 성남시장 재임 시절에 무상교복 사업을 추진하면서 교복업계에 있던 형지엘리트가 주목받기도 했다.

대법원 판결이 시작된 오후 2시 이후 형지엘리트는 급등 후 다시 하락했으나 다시 주가가 상승, 상한가로 장을 마감했다.

혈장치료제가 주목받으며 관심 받았던 녹십자는 이날 녹십자홀딩스2우가 상한가를 달성했다.

정부는 코로나 치료제 및 백신 임상 전주기 지원에 각각 450억원, 490억원 등 총 940억원을 투입한다. 혈장 및 항체치료제, 백신 등 3대 플랫폼 기술 등을 개발하는 기업에는 임상 단계별 예산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혈장치료제를 개발 중인 GC녹십자는 이미 임상 1상을 면제받고 곧바로 2상에 진입하는 방안에 대한 협의를 마쳤다. 최근 항체치료제 동물실험을 마친 셀트리온 역시 지원 대상에 포함된다.

녹십자홀딩스2우는 14일 상한가에 이어 이날 다시 상한가를 달성했다.

에이프로는 상장 첫날부터 투자자들이 몰리며 상한가를 달성했다.

에이프로는 지난 2~3일 국내외 기관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한 결과, 158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여기에 1167개 기관이 참여했다. 총 공모금액은 295억 원이다.

에이프로는 2차전지용 배터리 제조 장비를 세계에 공급하는 업체다. 2차전지 핵심인 활성화 공정 설비 제조에 주력한다. 충방전 장비부터 각종 검사장비에 이르기까지 활성화 공정 전체를 아우르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최근 전기차 영역의 확대 등 폭발적인 성장이 기대되고 있어 2차전지 시장에서 향후 성장성이 더욱 기대되는 상황이다.

동아화성은 자동차용 가스켓(Gasket, 접합부 밀봉용 고무제품)과 호스류, 가전용 가스켓 등을 생산하는 부품회사다. 자동차 부문의 주요 고객사로는 현대기아차, 관련 부품사들이 약 70% 비중을 차지하고 쌍용, GM, 장성기차, 제일기차 등과도 거래하고 있다. '한국판 뉴딜' 발표 이후 주목 받고 있는 전기·수소차 테마와 맞물려 상승세를 맞이한 것으로 풀이된다.

네이버 금융에서 가장 많이 조회된 종목은 삼성전자, 카카오, SK바이오팜, 씨젠, 셀트리온, 현대차, 파미셀, 신풍제약, NAVER, 에이텍, 에이치엘비, SK하이닉스, 에이프로, LG화학, 셀트리온헬스케어, 엔씨소프트, 케이엠더블유, 남선알미늄, KT&G, SK텔레콤, 한국전력, LG전자, 두산퓨얼셀, 시노펙스, 삼성SDI, 삼성전자우, KODEX 200선물인버스2X, 진매트릭스, 일진다이아, 삼성바이오로직스 순이었다. 

연합뉴스

17일 코스피에서는 녹십자홀딩스2우, 신풍제약우가 상한가를 달성했으며 코스닥에서는 유라테크, 카스, 웰크론한텍, 형지I&C가 상한가를 달성했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지난 11일 코로나19 혈장치료제 개발에 나서겠다고 밝힌 바 있다. 혈장치료제는 코로나19 회복기 환자의 혈장에서 유효 면역 항체를 추출해 만드는 전문의약품으로, 국내에서는 녹십자사가 코로나19 혈장치료제 'GC5131A'를 개발하고 있다.

녹십자홀딩스2우는 2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달성했다. 지난 화요일에도 상한가를 달성한 바 있다. 녹십자홀딩스2우는 현재 투자경고 종목으로 지정됐다.

신풍제약은 최근의 높은 관심 속에 또 다시 +15.96% 급등해 7만30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우선주인 신풍제약우는 상한가를 달성했다.

신풍제약은 그동안 9거래일 연속으로 주가가 급등세를 달리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한 바 있다. 신풍제약은 지난주에도 주간 상승률 랭킹 1위를 기록했으며, 이번주 역시 50.05% 상승하며 상승률 랭킹 1위를 기록했다.

유라테크는 자동차용 점화 코일, 점화 플러그를 제조 판매하는 자동차부품전문업체로 수소연료전기차테마주로 꼽힌다.

자동차부품의 수출입과 도매 등 소싱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영업활동은 주로 중국 현지 내 원자재 공급업체 개발, 현지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로 공급한다.

또한 유라테크는 세종시 인근 충남 연기군에 토지와 공장 270억 원(장부가) 상당을 보유하고 있어 개헌이나 지방분권 발언이 나올 때 마다 급등락을 연출하는 종목이다.

대법원의 무죄 취지 원심파기 판결로 공식적으로 대선 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테마주들은 오늘도 요동쳤다.

조주태 사외이사가 이 지사의 사법연수원 동기라서 관련주로 분류된 카스는 이날 상한가를 달성했다.

형지I&C와 형지엘리트 또한 장 시작과 함께 상한가에 도달하기도 했다. 하지만 형지엘리트는 끝까지 상한가를 유지하지 못하고 +14.70% 상승으로 장을 마감했다.

형지엘리트는 이재명 경기지사가 성남시장 재임 시절 펼친 무상교복 정책에 수혜를 받아 관련주로 분류된다. 형지I&C는 형지엘리트의 지분을 갖고 있으며 관계사로 분류 된다.

네이버 금융에서 가장 많이 조회된 종목은 신풍제약, 셀트리온, 현대차, 삼성전자, 카카오, 셀트리온헬스케어, SK바이오팜, NAVER, 일양약품, 삼성전자우, 에이프로, 미코, 삼성바이오로직스, 신풍제약우, 씨젠, LG화학, SK하이닉스, KT&G, SK텔레콤, 휴마시스, 카스, 에코프로비엠, 동국S&C, 셀트리온제약, 알에프텍, 고려신용정보, 파미셀, LG전자, 진매트릭스, KB금융 순이었다.

 

--

[이주의 주식시장 흐름] 한국판 뉴딜 정책, 이재명 관련주 관심...모더나 관련주 주가 급등, 5G 수소차 관련주도 화제

한국판 뉴딜 정책 발표
이재명 무죄 선고
모더나 코로나19 항체 형성 성공
5G, 수소차 관련주들 관심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