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21일까지 슬로건 제안·표현 영상·웹툰 접수

[금강일보 최신웅 기자] 충남도는 내달 21일까지 ‘충남 2030 문화비전 수립을 위한 영상·웹툰 공모전’을 진행한다.

2030 문화비전은 향후 10년간 중장기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충남형 문화·체육·관광 종합 발전 전략이다. 이번 공모에서는 ▲문화예술 ▲문화산업 ▲문화유산 ▲문화관광 ▲건강체육 등 5개 분야를 포괄할 수 있는 슬로건과 해당 슬로건을 자유롭게 표현한 영상·웹툰 작품을 모집한다.

영상은 CF, 다큐, 애니메이션, 모션그래픽, 뮤직비디오, 브이로그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출 가능하고, 웹툰은 3편 이상 분량의 연재 만화를 제출하면 된다. 누구나 제한 없이 개인 및 단체로 응모 가능하며 도 누리집 공모전 게시판을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분야별 1·2·3등 총 10편을 선정해 진행하며 총 500만 원 규모의 부상을 지급한다. 1등 당선작에 대해서는 오는 10월 개최하는 문화비전 선포식에서 도지사 상장이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도는 이달 23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시행하는 지역·계층별 공청회를 통해 2030 문화비전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지속 이어가 다양한 의견을 반영할 계획이다. 공청회는 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시청과 의견 제출이 가능하다.

내포=최신웅 기자 csu@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