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LPGA 스킨스 챌린지’ 포스터.

[금강일보 정은한 기자] 20일 밤 8시 30분부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챔피언들이 펼치는 이색 스크린대회 ‘골프존 LPGA 스킨스 챌린지’가 열린다. 김세영(한국)-최운정(한국), 제시카 코다(미국)-넬리코다(미국) 총 4명의 선수가 2개 팀으로 나눠 스크린 샷 대결을 펼친다.

골프존은 지난 5월 열린 ‘골프존 LPGA 매치플레이 챌린지’ 대회에 이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 기부를 위해 LPGA 투어 챔피언들과 함께하는 대회를 기획했다. 대회 총상금은 4만 달러 많아진 미화 5만 달러로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골프존 조이마루와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루시에 위치한 골프장 팝스트로크(Popstroke)에서 동시에 열리며, 골프존의 네트워크 플레이 모드를 통해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갤러리 없이 무관중으로 치러질 예정이다.

김세영과 최운정의 한국팀은 대전에서 한국시간으로 20일 밤 8시 30분에 경기를 시작하고 제시카 코다와 넬리 코다의 미국 팀은 미국 현지시간으로 20일 오전 7시 30분에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경기를 치른다.

경기 진행 방식은 스킨스(홀마다 걸린 상금을 홀의 승자가 가져가는 경기 방식) 경기 방식의 변형 포섬(foursome) 2라운드 36홀 팀 매치플레이로 치러진다. 기존 포섬 방식과 달리 홀별로 지정된 상대와 경기를 펼치게 되며 획득한 스킨만큼 선수의 이름으로 기부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대회 코스는 메이저 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십의 개최지인 ‘에비앙리조트 GC’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2019시즌 세 번째 메이저 대회 ‘한화클래식 2019’의 경기 코스였던 강원도 춘천 소재 ‘제이드 팰리스 GC’에서 진행된다.

경기는 20일 밤 8시 30분부터 골프존 공식 유튜브와 네이버TV 채널 라이브를 통해 생중계되며, 내달 JTBC GOLF와 ‘스크린골프존’ 채널을 통해서도 녹화 중계될 예정이다. 다만 방송 일정은 방송사 사정상 조정될 수 있다.

골프존 공식 유튜브와 네이버TV 채널 라이브를 통한 경기 생중계 중 해설위원과 캐스터가 내는 즉석 퀴즈를 맞힌 시청자에게 추첨을 통해 볼빅 솔리체 6구를 증정한다. 참여를 원하면 네이버TV와 유튜브의 라이브 댓글로 정답을 작성하면 된다.

정은한 기자 padeuk@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