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대전 5개구 보건소와 업무협약 체결
  • 김미진 기자
  • 승인 2020.07.2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중구보건소 정명숙 보건과장, 장선애 동구보건소장, 신현정 유성구보건소장, 윤환중 충남대병원장, 박경용 서구보건소장, 김주연 대덕구보건소장이 23일 충남대병원에서 공공보건의료 상호 협력체계 구축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대병원 제공

[금강일보 김미진 기자] 충남대병원은 대전 5개구 보건소와 공공보건의료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역 보건의료를 책임지는 공공보건의료기관으로 지역 간 협력체계를 구축, 지역주민의 건강 및 보건·의료·복지 등을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사항으로는 ▲공공보건의료 지원기반 확충 및 서비스 질 제고를 위한 공공보건의료 전달체계 구축 ▲지역 내 환자 전달체계 구축(심뇌혈관, 만성질환, 퇴원환자 등) ▲취약계층 의료 안전망 구축사업을 위한 상호 지원 및 협조 ▲지역 내 취약지역 의료봉사 연계 수행 ▲전문가 역량강화 교육 연계 및 협력 ▲지역주민들을 위해 감염병 예방과 관리업무 협력 ▲기타 공공보건의료 사업 및 지역의료발전을 위한 협력사업 등이 있다.

윤환중 충남대병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병원과 보건소 간의 상호협력과 지원체계를 구축,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보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미진 기자 kmj0044@gg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