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헌 관련주] 오늘(27일) '행정수도 완성 추진 태스크포스(TF)'에 따라 상승세... 이어갈 것인가?
  • 엄형섭 인턴기자
  • 승인 2020.07.2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헌관련주 어떤 종목이 관심?
오늘(27일) 수도 이전 회의 관심 쏠려···
개헌 관련주 상승세 유지될 것인가?

개헌 관련주, 오늘(27일) '행정수도 완성 추진 태스크포스(TF)'에 따라 상승세... 이어갈 것인가?

오늘(27일) 오후 행정수도 이전 본격 논의가 개시된다. ‘행정수도 완성 추진 태스크포스TF' 더불어민주당은 원내 기구인 '행정수도 완성 추진 태스크포스(TF)' 첫 회의를 열고 세종시로의 행정수도 이전에 대한 본격적인 논의에 돌입한다. 당 행정수도 완성 추진TF(단장 우원식)는 오후 국회에서 첫 회의를 연다. 김태년 원내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TF는 인선을 마친 위원들을 공개하고 향후 활동 방향, 내부 분과 구성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TF에선 행정수도 추진 방안을 구체화하는 것부터 사회적 공론화 등 다양한 갈래의 실무 논의가 진행될 것으로 보이며 행정수도 이전지인 세종시 등 현장 방문 일정도 검토하고 있다. 최근 당내에서 이해찬 대표를 중심으로 행정수도 방법론으로 '개헌'도 언급하고 있어 논의 방향이 주목된다. 여당 대표가 행정수도 이전을 위한 헌법 개정 방안까지 공식 언급하면서 수도이전 기대감이 날로 확대됨에 따라 개헌 관련주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네이버 캡쳐

유라테크

세종시에 사업장 2곳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동차용 점화 코일, 점화 플러그를 제조 판매하는 자동차부품전문업체이다. 자동차부품의 수출입과 도매 등 소싱 및 판매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영업활동은 주로 중국 현지 내 원자재 공급업체 개발, 현지 자동차 부품 제조 업체로의 공급이다. 1998년 6월 중소기업청으로부터 100 PPM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7월 독일 베루사에 베루세림(주)’의 지분을 매각하고 글로우 플러그에 대한 독점 판매권 계약을 맺었다. 국산화 개발에 성공한 스틱코일은 부품신뢰성을 인정받아 2004년 10월부터 내수용은 물론 수출용 차종에 확대 적용됐다. 해외 관계사로는 중국 산동성에 ‘유라(일조)전자과기유한공사’를 두고있다.

 

네이버 캡쳐

대주산업

대주산업은 양축 사료 산업 뿐 아니라 반려동물 산업도 함께 하고있는 국내 사료 기업이다. 배합사료의 제조 및 판매 등 의 목적으로 1962년 설립되었으며, 1992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다. 한국축산사료산업의 태동기에 창립하여 50여년간 배합사료 제조업에 전념해왔으며, 오랜 노하우로 축적된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우수한 사료 제품을 생산하는 배합사료 전문업체이다.

하루 520톤 규모의 사료를 생산할 수 있는 인천 공장과 하루 200톤 규모의 특수 사료를 생산하는 서천 장항 공장 등 두 곳에서 제품을 만들고 있다. 사업부문은 동물식용 배합사료부문과 고양이캔부문, 식용오리에 대한 위탁사육부문 등으로 구성되며 배합사료 부문이 매출의 99%를 차지하고 있다. 관련주뿐만 아니라 2028년 준공을 목표로 한 '새만금 신공항' 건설 추진하고 있다.

 

네이버 캡쳐

영보화학

본사는 충북 청주시 흥덕구에 위치해 있으며, ‘영보화학’의 전신은 1979년 12월 세워진 ‘영보케미칼(주)’이다. 주요 사업은 합성고무 및 플라스틱물질 도매업으로, 가교발포 폴리올레핀 폼 등을 제조 판매한다. 취급 품목은 자동차 내장재, 건축용 보온재, 건축용 층간소음완충재, IT용 LCD 간지, 산업용 에어컨 배관재 등이다. 주요 계열사로는 플라스틱 제품 제조업체인 (주)무한, 중국에있는 자동차 산업 내장재료 제조업체인 영보고신재료유한공사가 있다.

네이버 캡쳐

프럼파스트

‘프럼파스트’는 세종시에 본사를 두고 있다. 전신은 1992년 6월 세워진 (주)동양프라스틱이다. 주요 사업은 PB파이프, PPC파이프, X-L파이프, PPR파이프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다. 주요 취급 품목은 옥내 배관재로, 급수급탕용 배관재 및 난방용 배관재, 배수관 등이 있다. 또한 콘트롤러, 인버터, 충전장비 및 소형 발전기, 소형 풍력 발전기용 구조물을 개발하고 있다. 보고대상 사업부문은 배관자재사업부문 단일사업부로 구성되어있다. 한국뿐 아니라 중국에 생산설비 보유하고 있다. 매출은 PB파이프/이음관 등의 제품 66.3%, PPF파이프 등의 상품 10.3% 등으로 구성되고, 계열사로는 2010년 10월 현재 신소재 배관자재 업체인 (주)이노텍, 중국 하북성 랑팡개발지구 내 현지법인인 ‘랑팡동양건재유한공사’가 있다.

 

네이버 캡쳐

켐트로닉스

켐트로닉스전자부품 및 화공약품의 제조, 도매, 수출입업체이다. 1997년 협진화학(주)로 설립하여 2000년 11월 지금의명칭인 (주)켐트로닉스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2006년 11월 동탑산업훈장을 수훈했고, 2007년 1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2011년 국가품질경영대회에 국가품질상을 수상했고, 슬로바키아(2007)와 인도네시아(2012)에 현지법인을 설립했다. 주요사업은 LCD Glass용 TG(Thin Glass)와 전자용 및 공업용 용제류, 터치센서 IC 및 Module의 제조,판매이다. 자회사로는 천진협진전자유한공사, CHEMTRONICS USA 등 5개이다.

 

네이버 캡쳐

삼화전자

1981년 10월 26일 삼화기업(주)로 설립되어 1987년 5월 25일 상장 후, 2000년 11월 22일 상호변경했다. 페라이트 및 MPC 코어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해당 사업은 연관산업의 환경 변화에 따른 영향을 받기 쉽다. 페라이트 시장의 영역은 자동차 전장부품, 산업용, 생활(주방)가전, 전파흡수체, 정보통신 등으로 나눌 수 있다.

네이버 캡쳐

레이크머티리얼즈

동사는 LED, Solar, 메탈로센촉매, 디스플레이, 반도체용 초고순도 소재를 개발 공급하는 유기금속화합물 전문회사다. 소재전문기업(2019.09.16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확인)으로 국내 최초로 TMA를 개발하여 국산화한 기술력을 보유하고있고, 자체 연구 개발을 통하여 LED, 메탈로센촉매, 디스플레이, Solar, 반도체 등의 소재로 사용되는 초고순도 유기금속 화합물을 양산한다.

 

네이버 캡쳐

오스템

오스템은 충남 천안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신은 1990년 3월 세워진 (주)윤영이다. 1995년 4월 ISO 9002인증, 1997년 12월 100PPM품질 인증을 획득했다. 2001년 기술대전 산업자원부장관상 수상, 한국수출입은행 우수고객에 선정되었다. 2004년 3월 쌍용자동차 로디우스용 시트 납품을 시작했다. 2010년 9월 WPM 국책과제 사업자에 선정되었다. 자동차부품회사인 오스템은 완성차 업체의 생산 및 판매실적과 밀접한 관계에 있다. 23개의 해외 고객사를 두고 있으며, GM-Korea,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삼성 등 10개의 국내 고객사를 두고 있다.

엄형섭 인턴기자 | umhungsub@naver.com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