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시 테스트
난시 근시테스트
난시와 근시란?

내가 난시 일까, 난시 테스트 화제...근시 테스트는?

난시테스트 1

 난시 테스트가 실시간 검색어에 이름을 올리면서 화제를 모은 가운데 근시 테스트도 함께 관심 집중이다.

테스트 방법은 한쪽 눈을 가리고 피카츄를 찾아보면 된다. 

난시테스트2

다른 테스트는 사선 속에 있는 글씨가 보이면 난시이다. 확인 방법은 앞에 소개한 피카츄와 같이 한쪽 눈을 가리고 보면 된다. 숨겨진 글씨는 '지금 이 글씨가 보인다면 당신은 난시 입니다" 이다.

난시테스트3

사진속 선 중에 일부만 선명하고 일부가 흐릿하게 보인다면 난시를 의심해 봐야 한다.

근시, 난시테스트

난시와 근시를 한번에 확인해 볼 수 있는 테스트도 있다. 화면속에 나타나는 숫자가 3246이라면 난시와 근시가 동시에 있는 것이며 3240이면 난시, 1246이면 근시, 1240은 건강한 눈이다.

단, 과학적으로 근거가 있거나 증명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난시 여부는 병원이나 안경원에 가서 진단을 받는 것이 좋다.

한편 난시는 눈에 들어간 빛이 각막에서 굴절되면서 한 점에서 초점을 맺지 못하고, 두 점 또는 그 이상의 초점을 갖는 눈의 굴절이상을 말한다. 눈앞이 흐리거나 글자가 겹쳐 보인다면 난시를 의심해볼 수 있다.

난시가 심한 경우 눈의 통증 및 두통, 충혈 등이 나타난다. 난시로 인해 사물이 뚜렷이 보이지 않는 등 시력장애도 나타날 수 있다. 난시는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로 교정하면 된다. 안경은 가장 안전한 교정방법으로 라식이나 라섹 등의 수술적 방법으로 시력을 교정할 수도 있다.

근시는 눈의 기능이 떨어져 가까운 물체는 뚜렷하게 잘 보이지만, 멀리 있는 물체는 또렷하게 보이지 않는 현상을 뜻한다. 근시도 또한 난시와 마찬가지로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로 교정이 가능하다.

 

--

내가 난시 일까, 난시 테스트 화제...근시 테스트는?

난시 테스트
난시 근시테스트
난시와 근시란?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