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관련주] 무더위 잡는 생활가전부터 태풍, 캠핑까지! 인선이엔티· 빙그레· 위닉스 등
  • 엄형섭 인턴기자
  • 승인 2020.07.27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여름 최악의 폭염에 따른 관련주들은?
코로나 관련 소극적인 외출··· 영향은?
여름 테마주는 시원하게 오를 것인가?

투자자들은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기 전 여름철 필수인 에어컨과 제습기 등 여름 가전제품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작년보다 덥고 폭염, 열대야 일수도 늘어날 예정이다. 2~3개의 태풍이 우리나라를 지나갈 예정이며 이 중에는 초강력 태풍도 포함되어 있어 관심이 뜨겁다.

기상조건 때문일까? 장마 이후 폐기물 처리 일거리가 늘어날 예상으로 관련 업체가 주목 받고 있으며, 캠핑 관련주도 눈길을 끈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여행이나, 호텔 사용을 꺼리는 사람들이 증가하며 야외활동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여름 관련주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인선이엔티' 홈페이지

 

인선이엔티

인선이엔티는 건설 폐기물 분야 국내 기업중, 유일하게 비계구조물 해체부터 건설폐기물의 수집 운반 및 중간처리, 순환 골재 생산, 폐기물의 최종 처분까지 폐기물 일과처리 기술 및 특허를 보유한 기업이다. 2002년 6월 동종업계 최초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했고, 2008년 9월 국내 최초로 K-IFRS(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를 조기 도입했다. 2007년 업계 최초로 ‘콘크리트용 순환골재 품질인증’을 획득했고, 세종지점을 개설하면서 건설폐기물 사업을 확장했다.

네이버 캡쳐

재넨바이오

2017년 공감이앤티 인수 이후 폐기물처리업을 영위했고, 2018년 에이피알랩 인수를 통해 이종이식제품 개발 및 제조업에 진출하였다. 2019년 5월 정기업종심사 결과에 따라 회사의 주업종이 폐기물처리업으로 변경되었다. 그리고 2년연속 매출액 1위를 달성했다. 이 외, 의약품, 의료기기 등을 유통하는 바이오유통업과 이종이식제품 개발을 위해 구축한 연구 인프라를 활용한 비임상CRO사업을 함께 운영함으로써 바이오 사업 간 시너지를 만들고자 한다.

네이버 캡쳐

코엔텍

코엔텍은 1993년 7월 16일에 울산환경개발주식회사로 설립되었으며 2004년 6월 18일자로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폐기물 중간처리업, 폐기물 최종처리업, 유틸리티 공급사업 등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으로 산업폐기물 처리 산업은 과점적 성격의 산업으로 경쟁업체의 진입이 상당히 어려워 높은 점유율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다.

'라이브플렉스' 홈페이지

라이브플렉스 

1977년 6월 레저용 텐트 제품을 제조, 판매, 수출할 목적으로 서울 종로구에서 경조산업(주)으로 설립했고, 2006년 지금의 상호로 변경하였다. 주요 사업은 레저용 텐트 및 원부자재 수출, 온라인게임 개발 및 서비스 등이다. 계열회사로는 (주)소셜큐브네트웍스, (주)플레이닉스, (주)뱅가드에너지, ㈜마이크로게임즈와 중국(청도경조여유용품유한공사·고밀화신여유용품유한공사·위방진호야외용품유한공사), 미국(Social Cube Inc., Social Cube Media Inc.), 필리핀(Mygame1) 현지법인이 있다.

네이버 캡쳐

배럴 

2010년 1월 7일 각종 스포츠의류, 케주얼의류 및 스포츠용품 등의 제조 및 유통업을 주사업 목적으로 하여 설립했다. 래쉬가드, 보드숏츠, 원피스 및 비키니 등의 고기능성 워터스포츠 의류 및 용품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래쉬가드를 주력으로 하고 있다. 해외시장 진출 및 신제품 개발을 통한 신규시장 개척을 추진하고 있다. 매출구성은 워터스포츠(제품) 97%, 애슬레저/기타(제품) 3%로 이루어져 있다.

네이버 캡쳐

빙그레 

액상시유 및 기타 낙농제품 제조업체. 1967년 대일양행(주)으로 설립하였고, 1982년 지금의 상호로 변경하였다. 주요 사업은 우유 및 유음료, 아이스크림 및 과자류의 제조, 판매, 유가공 처리이다. 1998년 1월 한화그룹에서 계열 분리되었다. 2008년에는 (주)예담을 설립하여 노령층을 대상으로 한 식사배달 사업에 진출하였다. 2011년에는 (주)빙바와 러시아 현지스낵제조 법인(BBM LLC.)을 설립하였다.

네이버 캡쳐

하이트진로 

1924년 10월 진천양조회사를 설립하고 소주 ‘진로’를 출하하기 시작하였다. 주류 제조판매기업으로, 영업부문은 맥주사업, 소주사업, 생수사업 및 기타사업부문 으로 구성되어있다.

맥주시장에서는 필라이트, 라거맥주 테라를 등을 출시하였으며, 소주시장에서는 하이트진로를 시작으로 레트로 컨셉을 내세운 신제품들이 출시되며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

"하이트진로 그룹"의 기업집단에 속하여 있으며, 24개의 계열회사로 이루어져 있고 국내 계열회사가 17개, 해외 계열회사 7개로 구성되어있다.

'오텍' 홈페이지

오텍 
오텍그룹,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캐리어에어컨은 냉난방기기와 공조 관련 제품을 생산하며 캐리어냉장은 상업용 냉동냉장설비인 쇼케이스 등을 생산한다.

오텍은 특수차량 제조 전문기업으로서 최첨단 한국형 구급차, 음압 구급차와 복지차량, 암검진 및 전문 진료차량, 특수 물류차량, 의료기기, 자동차부품을 생산한다.

내장/냉동탑차산업의 생산방식은 자동차엔진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기업을 주변으로 하여 OEM생산 형태를 취하고 있다.

네이버 캡쳐

위닉스 

(주)위닉스의 전신은 1973년 서울 성동구 개인기업 유신기업사이다. 당시 유신기업사는 냉장고에 사용되는 열교환 시스템 기술을 국내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하여 그 원천 기술을 토대로 창업 및 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

위닉스는 공기청정기, 건조기, 제습기 등 생활가전 완제품 및 냉장고용 열교환기를 국내 및 중국, 태국에 소재한 해외 공장에서 생산하고, 중국 및 태국에 소재하는 3개의 해외법인은 제습기, 에어컨, 냉장고 등의 핵심부품인 열교환기를 제조해 판매하고, 미국과 유럽에 소재하는 2개 해외법인은 본사의 생활가전 완제품을 현지에서 판매한다. 2018년 의류건조기를 출시하면서 종합생활가전업체로 전환했으며, 이 해부터 공기청정기 제품을 아마존 등 미국의 대형 유통업체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네이버 캡쳐

태양 

(주)태양은 관(분사용관, 식관, 기타 유사관) 및 가스충전 제조판매업, 무역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89년 10월 14일에 설립되었으며, 2001년 8월 7일에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았다.

주요 사업은 크게 휴대용 부탄가스 사업과 에어졸 사업으로 구분된다. 주요 사업부문인 연료관 부문은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에어졸 부문에서는 일본 진출을 통해 점유율을 증가시키고 있다.

 

엄형섭 umhungsub@naver.com

--

[여름 관련주] 무더위 잡는 생활가전부터 태풍, 캠핑까지! 인선이엔티· 빙그레· 위닉스 등

올 여름 최악의 폭염에 따른 관련주들은?
코로나 관련 소극적인 외출··· 영향은?
여름 테마주는 시원하게 오를 것인가?

엄형섭 인턴기자 | umhungsub@naver.com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