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관련주 상승세
에이비프로바이오 급등
파미셀 급등

[종합] 모더나 관련주, 투자자들 관심 뜨거워... 에이비프로바이오·파미셀·바른손 등

파미셀

파미셀은 28일 오전 9:36분 기준 전일대비 +7.62%(1700원) 상승한 2만4000원에 거래되고 에이비프로바이오는 +14.16%(115원) 상승한 927원에 거래중이다.

파미셀은 1968년 설립되어 1988년 상장. 줄기세포 치료제 등 의 제조 및 판매, 연구개발 등을 위한 바이오사업과 친환경 난연제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한다.

세계 최초의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 제약 전문기업이며 바이오사업부, 바이오케미컬사업부 등 2개의 사업부를 두고 있다.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매출을 계속 발굴 중에 있다.

파미셀은 지난 27일 LG화학과 39억원 규모의 정밀화학 중간체 공급계약을 체결해 투자자들에게 주목 받았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공작기계의 한 분류인 머시닝센터(MCT) 등을 제작하는 금속절삭기계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음. 머시닝센터를 대/중/소형으로 나누었을 경우 소형급을 전문으로 제작 공급한다.

IT부품산업과 자동차부품산업, 기타 부품산업용 머시닝센터 제조와 머시닝센터의 부분품인 Unit제조를 주력사업으로 하며 바이오사업, CNC 고속가공기, IT장비 사업을 신규로 추진 중이다.

에이비프로바이오는 모더나를 창립한 사람 중 한명인 로버트 랭커 교수를 사내이사로 영입했고 파미셀은 유전자치료제의 주원료인 뉴클레오시드를 생산해서 모더나 관련주로 불린다. 이외에 모더나 관련주로는 바른손, 바른손이앤에이 등이 있다.

모더나가 27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백신에 대한 3상 임상시험에 돌입하면서 모더나 관련주가 주목받고 있다. 모더나가 진행하는 이번 3상 시험은 현재 세계 최대 규모의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이다.

모더나의 3상 임상 시험시험 소식이 전해지면서 모더나 관련주들의 주가가 급등한 것으로 추측된다.

투자자들은 “모더나주 상간다”, “내일 바로 하한가다 조심해라”, “오늘은 모르겠는데 주봉 5일선 지키네” 등의 반응이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종합] 모더나 관련주, 투자자들 관심 뜨거워... 에이비프로바이오·파미셀·바른손 등

모더나 관련주 상승세

에이비프로바이오 급등

파미셀 급등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