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계 대표 한·중 부부 네 커플, 그 들의 러브스토리
함소원♥진화, 추자현♥우효광, 채림♥가오쯔지, 탕웨이♥김태용

최근 예능의 트렌드가 ‘관찰 예능’으로 자리를 잡으면서 연예인들의 다양한 일상을 보여주는 프로그램들이 늘고 있다.

이 중 가장 대중들에게 가장 많이 사랑을 받는 프로그램 중 하나는 바로 부부의 일상을 보여주는 관찰 예능 프로그램이다. 서로 문화가 다른 ‘국제 커플’들의 일상이 큰 환영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들어 ‘한중부부’가 인기를 끌면서 연예계를 대표하는 한중부부에 대한 관심은 더욱 커지고 있다. 국경을 초월하며 ‘찐 사랑’ 면모를 보여주는 그 들, 과연 누가 있을까?

함소원♥진화

우먼센스

요즘 예능 대세인 함소원과 중국인 남편 진화는 TV 출연만 했다 하면 연일 화제다. 진화는 중국에서 SNS스타 및 의류사업을 하고 있으며 여의도의 30배에 달하는 대지를 소유하고 있는 집안으로 알려졌다. 그의 1994년생으로 둘의 나이 차는 무려 18세이지만, 나이 차를 극복하고 결혼해 국경과 나이를 초월한 결혼으로 큰 화제가 됐다. 둘은 2018년부터 TV CHOSUN ‘아내의 맛’에 출연해 시청률 보장 안방마님이 됐다. 슬하에는 아빠 진화와 똑 닮은 딸 혜정이가 있다.

함소원 시어머니 SNS

진화는 둘의 만남은 중국 지인의 생일파티에서 시작 됐는데, 함소원을 보고 첫 눈에 반한 진화는 매우 적극적으로 대시하며 만난 지 몇 시간 만에 프러포즈를 했다고 한다. 이 후 둘은 열애를 시작했다. 하지만 결별 위기도 있었다. 함소원은 열애를 이어가다 사실대로 나이를 고백했는데 이에 진화는 이틀 간 잠수를 탔다고 한다. 며칠 후 진화는 함소원에게 연락을 해 결혼을 하자고 했고, 함소원은 이를 받아들이며 결혼 준비를 시작했다. 하지만 진화의 부모님은 둘의 결혼을 극히 반대했고 심지어 아버지는 부자사이의 연을 끊자고 까지 말했다고 한다. 하지만 결국 결혼을 승낙 해 지금은 중국 시어머니와 함께 방송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단란한 가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추자현♥우효광

중국에서 회당 1억 원에 달하는 출연료를 받으며 ‘대륙의 별’로 큰 인기를 받고 있는 추자현은 지난 2017년 SBS ‘동상이몽2- 너는 내운명’에 출연해 중국 배우 우효광과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했다.

우효광은 아내만 바라보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우블리’라는 별명도 얻으며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둘은 중국 드라마에 함께 출연 해 첫 만남을 시작했다. 우효광은 외모도 외모지만, 배역에 큰 열정을 쏟아 부으며 노력하는 추자현의 프로페셔널한 모습에 반해 배우로서 존경하게 되며 사랑에 빠졌다고 한다. 추자현이 타지에서 홀로 외롭게 생활하며 연기에 매진해 고군분투 하는 모습에 우효광은 추자현에게 ‘너를 보면 마음이 아파’라고 말하자, 추자현은 겉으론 강한 척 했지만 본인의 속마음을 아는 우효광에게 마음이 가기 시작했고 열애를 시작했다고 한다.

SBS 동상이몽2- 너는 내운명
SBS 동상이몽2- 너는 내운명

둘은 ‘동상이몽2에서 임신 소식을 알리기도 했다. 추자현은 임신 테스트기와 초음파 사진을 영상통화로 알리자 우효광은 눈물을 흘리며 진심으로 기뻐하기도 했다. 또한 ‘동상이몽2’ 100회 특집에서 8년만의 결혼식을 공개했는데, 결혼식에 이어 2018년에 태어난 아들 바다의 돌잔치도 함께 진행해 큰 화제가 됐다. 엄마와 아들의 이목구비를 쏙 빼닮은 아들 바다는 한국 국적이며 이로 인해 중국 매체에서 불편한 심기를 드러내기도 했다.

현재 중국 헌법은 이중국적을 허용하지 않는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부모 한 명이 한국 국적이면 출생 반면 대한민국 법은 부모 중 한 명이 한국 국적이면 출생신고, 출생국가 여부와 상관없이 자동으로 한국 국적을 부여하기 때문에 중국 국적을 취득하지 못했다.

 

 

채림♥가오쯔지

중국 웹 커뮤니티

상큼 발랄한 이미지로 1990년대부터 2000년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던 채림은 가수 이승환과 이혼 후 중국으로 배우 활동을 이어갔다.

이 후 중국 CCTV 드라마 '이 씨 가문‘에서 3살 연하인 중국 배우 가오쯔지와 부부로 호흡을 맞추다 연인사이로 발전했다. 열애 중 채림은 중국 번화가 싼리툰에서 수많은 취재진들에게 둘러싸인 채 공개 프러포즈를 받아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가오쯔지는 신승훈의 ’I believe’를 한국어로 부르며 빨간 꽃다발과 함께 다이아몬드 반지를 선물했다. 특히 선물한 다이아몬드 반지의 가격은 크기에 따라 최소 5천만 원에서 최대 수십억을 호가하는 초호화 명품으로 더욱 화제가 됐다.

싸이더스HQ

2014년 10월, 3년의 열애를 끝으로 둘은 결혼에 골인했다. 결혼식은 중국 전통 혼례식으로 먼저 치른 뒤, 한국 삼청각에서 한국 전통 혼례식으로 다시 치르며 총 두 번의 결혼식을 올렸다. 이 후 2017년 12월에는 아들을 출산했다. 한편 채림과 가오쯔지는 작년 3월 ‘이혼설’에 휩싸이기도 했으나, 채림 소속사는 사실 무근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탕웨이♥김태용

 

연합뉴스

중국 미녀 톱배우인 탕웨이는 지난 2010년 개봉한 영화 <만추>에 출연하며 같이 호흡을 맞췄던 배우 현빈과 열애설이 나기도 했지만, 실제 열애 상대의 주인공은 바로 <만추>의 감독 김태용이었기 때문에 한국과 중국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탕웨이와 김태용은 <만추> 작품을 통해 인연을 맺으며 2013년 연인 사이로 발전했는데, 이 후 10살이 나이 차와 국경을 초월하고 2014년 웨딩마치를 올리며 양국에서 축하를 받았다.

둘은 중국 톱스타와 영화감독임에도 불구하고 굉장히 소박한 결혼식을 올려 또 한 번 화제가 됐다. 결혼식장에서 결혼식을 올리지 않고 스웨덴 포뢰섬의 한 농장 헛간에서 지인만 초대해 조촐한 결혼식을 했다. 두 사람만의 의미가 담긴 소중한 결혼식으로 백년가약을 맺고, 지난 2016년 홍콩에서 딸을 출산했다. 최근 탕웨이는 본인의 SNS에 남편 김태용 감독의 신작 영화 ‘원더랜드’를 촬영 중인데, 팬들이 선물한 간식차 인증샷을 올리며 한국에서 오랜만에 근황을 알렸다.

 

 

김방현 인턴기자 rlaqkdgus579@naver.com

 

---

국경도 나이도 초월한 '사랑의 힘', 연예계 대표 한·중 부부는?  함소원♥진화, 추자현♥우효광, 채림♥가오쯔지, 탕웨이♥김태용

 

연예계 대표 한·중 부부 네 커플, 그 들의 러브스토리 
함소원♥진화, 추자현♥우효광, 채림♥가오쯔지, 탕웨이♥김태용

관련기사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