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정책 워크숍 갖고 대응 전략 논의

29일 대전 대덕구청에서 ‘포스트코로나 시대, 지역 문화·관광 정책 워크숍’이 열려 박정현 청장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회의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덕구 제공

[금강일보 신익규 기자] 대전 대덕구는 29일 구청에서 코로나19 이후 사회 변화를 선도하는 문화·관광 정책을 펼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지역 문화·관광 정책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대덕구 공정생태관광지원센터장인 박근수 교수(배재대 호텔레저경영학과)의 ‘여행 산업의 시대적 변천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대응방안’을 시작으로 공정여행 대표기업인 ㈜공감만세 고두환 대표의 ‘공정생태관광 지자체 정책 흐름과 대덕구 대응 전략’에 대한 발제를 통해 지역 특성과 관광자원에 접목할 만한 국내·외 우수·성공사례와 지속가능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구는 코로나19 이후 언택트(untact) 중심의 사회 트렌드 변화가 예측되는 가운데 관광 분야에서는 집단·패키지 관광에서 소수·힐링 여행 중심의 공정·생태관광이 부상할 것으로 전망하면서 이러한 변화의 흐름에 대청호·계족산·황톳길 등 지역 특유의 관광자원을 활용·개발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또 워크숍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반영해 포스트 코로나 흐름에 앞장 서 보다 많은 주민의 참여와 지역사회의 관광 이익 선순환 시스템을 구축해 공정한 지역관광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정책을 꾸려 나갈 예정이다.

박정현 청장은 “지속가능한 주민 관광사업체 육성과 일자리 캐어 전략 등 대덕형 공정·생태관광 뉴딜 일자리 모델을 만드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신익규 기자 sig260@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