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상승
제놀루션 급등
씨젠 제놀루션이 추출한 RNA를 증폭해 진단하는 사업 진행

[주식] 씨젠, 제놀루션 급등 바이오제약 상승 오늘까지 이어지나?

씨젠

씨젠과 제놀루션이 지난 29일 급등했다.

씨젠은 +9.67%(2만1000원) 상승했고 제놀루션은 +29.82%(6800원)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면서 장을 마감했다.

씨젠은 유전자 분석 상품, 유전자 진단 관련 시약 및 기기 개발을 주사업목적으로 2000년에 설립됐으며 2010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타깃하는 유전자만 증폭시켜 질병의 다양한 원인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멀티플렉스 유전자 증폭 시약 및 분석 소프트웨어의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Seeplex, AnyplexⅡ, Allplex이 주요 제품이다.

제놀루션

제놀루션은 유전자를 기반으로 하는 분단진단 기기 사업과 RNAi 연구 관련 제품생산 및 서비스 사업을 영위한다.

주력사업인 체외진단사업은 인체유래물질로부터 DNA 또는 RNA를 추출하여 병원균의 유무 확인이 가능하게 하는 핵산추출제품을 개발 및 판매하고 있다.

핵산추출장비는 기존 장비보다 1/4 이상 시간을 단축시켜 빠르고 효율적인 실험을 수행하게 함. 현재 종합병원 및 검사수탁기관에 판매하고 있다.

한편 제놀루션 대표이사는 지난 9일 코스닥 이전 상장을 앞두고 가진 기업공개(IPO) 간담회에서 "분자진단을 중심으로 한 체외진단 의료기기 및 코로나19로 인한 매출 확대를 통해 올해 큰 폭의 외형성장을 자신한다"고 전했다.

김 대표는 또 '지속적인 연구개발'의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체외진단 분야가 코로나19 확산 이후 관심을 모으며 씨젠 등 관련 기업의 주가가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씨젠은 제놀루션이 추출한 RNA를 증폭해 진단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향후 확장성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제놀루션은 향후 친환경 작물보호제와 RNAi 기반 동물용 의약품 등을 신규 사업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RNAi 기반 동물용 의약품의 경우 올해 꿀벌에 대한 임상시험을 거쳐 내년 유전자 치료를 바탕으로 한 동물용 약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투자자들은 “여러분 물건 내주지말아요 우리ㅜㅜ”, “290주 추매했습니다”, “오늘 외국인과 기관이 매도한게 영 걸리네”, “낼 전고 돌파 가나요?”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주식] 씨젠, 제놀루션 급등 바이오제약 상승 오늘까지 이어지나?

씨젠 상승
제놀루션 급등
씨젠 제놀루션이 추출한 RNA를 증폭해 진단하는 사업 진행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