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원 데뷔 뮤비 최단기 1억뷰 돌파
방탄소년단 7억뷰 돌파 뮤비는?
블랙핑크 억뷰 뮤비는 몇개?

엑스원 플래시 남자 아이돌그룹 데뷔 뮤비 최단기 유튜브 1억뷰 돌파...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재조명

플래시 (FLASH) 뮤비 캡처

 프로듀스X101으로 데뷔한 엑스원의 데뷔곡 뮤비가 남자 아이돌그룹 중 최단기간 유튜브 1억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은 가운데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가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일요일이 7월 26일, 엑스원의 데뷔곡 플래시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334일만에 1억뷰라는 대기록을 달성하며, 엄청난 저력과 더불어 여전한 팬덤 규모를 과시했다. 2019년 데뷔앨범 발매 일주일 만에 신인그룹 사상 최고기록인 초동 52만 4009장의 대형고를 올리며 대형 신인의 등장을 알렸던 엑스원은 데뷔 직후 음악방송 11관왕은 물론 각종 국내·외 음원차트에 앨범 전곡을 진입시키는 증, 전세계 팬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하지만 이들은 프로듀스 시리즈 조작사건으로 결국 데뷔 5개월만에 원치 않는 해체 수순을 밟았다. 이 과정을 실시간으로 지켜봤던 국내·외 원잇 (엑스원의 팬)은 해체 이후에도 전례에 없는 충성심과 결속력으로 반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엑스원 멤버들의 명예 회복과 재기를 위해 투쟁해 온 바 있다. 올해 초 대규모 시위와 이색 시위를 통하여 활동했던 원잇의 외침에도 여전히 멤버들의 각 소속사와 프로그램의 제작사인 씨제이 이엔엠은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

IDOL 뮤비 캡처

한편 엑스원의 유튜브 1억뷰 돌파 소식에 방탄소년단(BTS)와 블릭핑크가 재조명되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한국 가수로는 가장 많은 7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방탄소년단이 2017년 11월 발표한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7월 21일 오전 1시 46분경 7억 건을 돌파했다. 10억뷰를 돌파한 ‘DNA’, 8억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각 7억뷰의 ‘FAKE LOVE’와 ‘IDOL’에 이은 방탄소년단의 통산 5번째 7억뷰 뮤직비디오다.

‘MIC Drop’ 리믹스는 2017년 9월 발매된 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 ‘MIC Drop’을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리믹스한 곡이다. 발표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에 28위로 진입해 10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방탄소년단은 ‘불타오르네 (FIRE)’ ‘피 땀 눈물’ 각 6억뷰, ‘쩔어’ ‘Save ME’ 각 5억뷰, ‘Not Today’ 4억뷰, ‘봄날’ ‘상남자’ 각 3억뷰,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그리고 각 1억뷰의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ON’ ‘IDOL (Feat. Nicki Minaj)’ ‘Black Swan’까지 총 25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블랙핑크는 케이팝 레이더 차트에서 왕좌를 지키고 있다.

블랙핑크 공식 인스타그램

블랙핑크 신곡 'How You Like That'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20년 30주 차 집계 기간(7월 19일~7월 25일) 동안 3,388만 뷰를 기록하며 주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케이팝 레이더 사상 최초 5주 연속 1위 타이틀의 주인공이 됐다.

특히 기존 K팝 그룹 최단 4억 뷰 타이틀은 발매 64일 만에 4억 뷰를 돌파한 블랙핑크의 전작 'Kill This Love'가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관심이 쏠린다. 블랙핑크가 오는 8월 새로운 컴백을 예고한 가운데 케이팝 레이더에서 또 어떤 신기록을 세울지에도 귀추가 주목된다. 앞서 12억뷰를 돌파한 '뚜두뚜두(DDU-DU DDU DU)'를 비롯해 총 20편의 억대뷰 영상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블랙핑크의 솔로 프로젝트 첫 번째 주자로 나선 제니는 지난 2018년 11월 'SOLO' 발매 당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실시간·일간·주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 뿐만 아니라 40개 국가 아이튠즈 정상을 차지한 가운데 한국 여자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차트 1위, 미국 아이튠즈 톱10에 진입했다.

이러한 기세 속 'SOLO' 뮤직비디오는 공개 23일 만에 1억뷰를 넘겨 한국 여자 솔로 가수 최단 기록을 세웠다. 이후 90일만에 2억뷰, 182일 만에 3억뷰, 13개월만에 4억뷰를 연이어 넘어서며 꾸준히 자체 기록을 경신했다.

 

--

엑스원 플래시 남자 아이돌그룹 데뷔 뮤비 최단기 유튜브 1억뷰 돌파...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재조명

엑스원 데뷔 뮤비 최단기 1억뷰 돌파
방탄소년단 7억뷰 돌파 뮤비는?
블랙핑크 억뷰 뮤비는 몇개?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