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지방고용노동청,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시상식 가져
  • 김인수 기자
  • 승인 2020.07.30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엘이티, 주식회사 경신전선, 하나머티리얼즈(주) 대상
천안지방고용노동청은 지난 29일 천안고용복지+센터에서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엘이티, 주식회사 경신전선, 하나머티리얼즈㈜에 대통령명의 인증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천안지방고용노동청 제공

[금강일보 김인수 기자] 천안지방고용노동청(지청장 이경환)은 지난 29일 천안고용복지+센터에서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엘이티, 주식회사 경신전선, 하나머티리얼즈(주)에 대통령명의 인증패 수여식을 개최하였다.

수여식은 코로나19를 고려하여 소규모 행사로 진행됨에 따라 천안지청 관내 선정 사업장 3개소는 천안지방고용노동지청장 전수로 진행되었다.

고용노동부는 2018년부터 매년 일자리를 많이 늘리고 일자리 질을 개선한 기업이 칭송받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일자리를 많이 늘리거나 일자리의 질을 앞정서서 개선한 기업을 인정·격려하기 위한 제도)’ 100개소를 선정하여 다양한 우대 혜택(대통령명의 인증패 수여, 금융지원, 세무조사 유예, 정기근로감독 면제 등 행·재정적 지원)을 부여하고 있다.

이날 인증패를 수여받은 ㈜엘이티는 능력중심 채용과 핵심인재제도운영, 수평적 조직문화 조성, 협력사 동반성장의 노력을 인정받았고, 주식회사 경신전선은 장시간 근로관행 근절을 위해 탄력적 근로시간제 단계적 시행, 일·생활균형 실천, 근로자 의견수렴 등 근로자와 함께하는 기업 분위기 조성에 노력하였으며, 하나머티리얼즈㈜는 노동시간 단축 우수사업장, 2020년 청년친화강소기업 선정, 장애인고용우수기업 선정 등 일자리 질 개선 노력을 인정받았다.

이경환 지청장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근로환경 개선에 힘써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이 모범이 되어 좋은 일자리 확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안=김인수 기자 kiss@ggilbo.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