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일보 이준섭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관내 중학교 학군과 조치원읍 입학 배정 방법 변경(안)을 누리집(sje.go.kr)을 통해 행정예고한다.

이번 변경(안)은 조치원읍 교육환경 개선과 불편한 통학여건 해소를 위해 조치원중·조치원여중·단성중의 단일 학구에서 조치원중·(가칭)세종중(옛 조치원여중) 등 혼성중 2개교의 학군으로 전환됨에 따른 조치다.

변경의 주요내용은 조치원읍 중학교 이전 재배치에 따라 조치원학구를 폐지하고 조치원학군으로 변경하는 것을 포함해 중학구(6개) 행정구역 면단위 표기 구체화 등이다.

입학 배정은 2021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부터 조치원 학군 내 2개 중학교를 지원, 1지망자 중 근거리 순위로 배정하되 학교의 정원보다 지원자가 많을 땐 1지망 학생 중 근거리 순위로 순차 추첨 배정하는 방식으로 변경된다.

학군 변경은 30일부터 내달 19일, 입학 배정방법은 내달 3일부터 23일까지 행정예고 기간을 갖는다. 행정예고에 의견이 있는 기관과 단체, 개인은 시교육청 누리집에 첨부된 의견서를 작성해서 제출하면 된다.

최성식 중등교육과장은 “2021학년도 남녀공학으로 전환되는 학교에 진학하는 학생과 재학생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학사 운영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준섭 기자 lj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