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드림텍, 오후 갑작스런 상승에 이어 상한가... 1만5000원선마저 돌파
  • 장현민 인턴기자
  • 승인 2020.07.3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림텍 급등
오후 갑작스런 상한가
유럽통합안전인증(CE) 등록

[주식] 드림텍, 오후 갑작스런 상승에 이어 상한가... 1만5000원선마저 돌파

드림텍

드림텍이 눈부신 상승중이다.

드림텍은 31일 오후 15:00분 기준 전일대비 +29.71%(3550원) 상승한 15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드림텍은 IT기기에 쓰이는 각종 PBA모듈을 개발/공급하는 IMC사업과 생체인식모듈,전통적 제품에 IT기술 접목한 제품, 모듈을 개발/공급하는 BHC사업, 자동차 전장 부품과 광학센서류 등을 개발/공급하는 AES사업 영위하고 있다.

2020년 나무가 인수를 통하여 광학방식 지문인식 모듈의 개발 및 제조 역량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드림텍은 30초 만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여부를 판단할 수 있는 '전자코 솔루션'이 유럽통합안전인증(CE) 체외진단기기 등록을 완료했다고 31일 전해 주목을 받고 있다.

CE 등록은 유럽시장 진출을 위해 필수적이며, 체외진단기기 부분에서 유럽연합이 제시한 품질과 내구성, 안정성에 대한 인증을 의미한다.

드림텍과 이스라엘 스타트업 나노센트가 공동 개발한 '전자코 솔루션'은 대상자의 날숨을 통해 코로나19 감염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이다. 해당 기술은 나노파티클을 이용해 호흡에서 나오는 특이한 휘발성유기화합물(VOC)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민감도가 약 90%로 우수해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무증상 감염자, 초기 감염자 및 노출자 선별에 유용하다는 평가다.

한편 지난 1일 드림텍이 갤럭시폴드2에 지문인식모듈을 독점 공급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한 적이 있다.

이날 한 매체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하반기 출시 예정인 갤럭시폴드2 부품을 수급하고 있으며 드림텍은 지문인식모듈을 전담한다. 드림텍은 지문인식모듈을 제작해 삼성전자에 공급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월요일날 세력이 상 만들어도 들어오지마라”, “상에서 다 팔았는데 재매수 주기회주나요?”, “어제 팔았는데 후 상한가면 얼마야...”, “한번 풀린다에 내 모든걸 건다!” 등의 반응이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주식] 드림텍, 오후 갑작스런 상승에 이어 상한가... 1만5000원선마저 돌파

드림텍 급등
오후 갑작스런 상한가
유럽통합안전인증(CE) 등록

장현민 인턴기자 | hyunmin1741@naver.com

독자와 공감을 통해 더 나은 내일을 만들겠습니다.

-최신기사

-인기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