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대적으로 업데이트된 스마트폰용 골프 앱 ‘Golfwith(골프위드) GOLF GPS’. 골프존 제공

[금강일보 정은한 기자] 골프존의 거리측정기 제조사 골프존데카가 스마트폰용골프 앱 ‘Golfwith GOLF GPS(이하 골프위드)’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완료해 더욱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인 갤럭시워치를 보유한 골퍼들의 필수 앱으로도 알려진 ‘골프위드’는 현재 회원 수 70만, 스코어카드 기록 수 500만 건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번 메이저 업데이트를 통해 골퍼들에게 라운드에 꼭 필요한 알짜 정보를 빠짐없이 제공하는 한편 라운드 기록과 재미를 더하는 데 중점을 뒀다.

골프위드는 포스트라운드(Post-round) 서비스와 야지디북 기능을 더욱 강화했다. 포스트라운드 서비스는 ▲라운드 결과 리뷰 ▲스코어 통계 기능 ▲샷 트래킹 위치 정보 제공 ▲디지털 기록관리 ▲직관적인 UI 개편 등으로 구성돼 있다. 라운드 결과 리뷰기능은 갤럭시워치의 스마트캐디 앱을 실행한 후 골프 라운드를 마치면 라운드 분석 결과를 즉시 스마트폰으로 자동 전송해 자신의 라운드를 리뷰하도록 해주는 기능이다. 스코어통계 기능은 연도별, 서비스별, 스코어 입력, 미입력 등을 구분하는 강력한 필터 기능을 갖춰 골퍼들이 자신의 스코어를 면밀히 분석할 수 있다. 또 샷 트래킹 위치 정보 제공 기능은 갤럭시워치를 착용하고 라운드를 진행하면 자신이 샷을 한 위치 기록 정보를 스마트폰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특정 홀에서 자신의 드라이버샷이 어느 지점에 떨어졌고, 다음 샷이 어디에 도달했는지 자세히 파악할 수 있다. 더불어 라운드를 진행한 골프장, 라운드 날짜·시간, 플레이 코스 등이 자동으로 기록되는 디지털 기록관리 기능을 활용하면 나만의 골프 라운드 다이어리를 만들 수 있다. 야외에서도 쉽게 확인하도록 직관적이고 선명하게 사용자 화면 UI를 전면 개편했다.

골프위드의 ‘야디지북’은 전 세계 4만여 골프장의 고화질 위성사진을 기반으로 한 야디지 이미지를 제공하며 프리뷰 기능을 탑재해 골프장 가기 전에 사전 코스 공략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나의 샷 위치 등록과 리뷰 기능은 번거로운 조작 과정 없이 자동으로 홀을 인식해 홀이 변경되며, 자신의 샷 위치를 등록해 기록하는 샷 트래킹 기능은 내 샷의 비거리 정보를 제공해준다. 이 밖에 편리한 디지털 스코어 기능을 갖춰 홀마다 쉽게 스코어를 기록·관리할 수 있다.

정은한 기자 padeuk@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