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일보 조길상 기자]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 롯데 문화센터는 코로나19에 지친 마음을 달래줄 다채로운 강좌를 선보인다.

가을학기 강좌 기간은 내달 1일부터 오는 11월 30일까지며, 접수는 백화점 옆 문화센터 3층 접수데스크를 직접 방문하거나 홈페이지(culture.lotteshopping.com), 모바일(m.culture.lotteshopping.com) 등을 통해 가능하다.

가을학기 강좌는 ‘취향의 발견, 취향 공동체’, ‘익사이팅 아웃도어’, ‘언택트시대 육아법’,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 ‘세기의 대결 밥vs면’ 등의 다섯 가지 테마로 구성했다. ‘취향의 발견, 취향 공동체’ 테마의 강좌에서는 나와 비슷한 취향을 가진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하는 ‘커뮤니티 살롱’으로 꾸며진다. ‘익사이팅 아웃도어’ 테마에서는 캠핑초보 ‘캠린이를 위한 가을 캠핑 A to Z’ 강좌로 실패 없는 장비 구입부터 안전과 낭만까지 겸비할 수 있는 캠핑라이프로 초대하며, ‘언택트시대의 육아법’ 강좌는 아이와 함께 행복하게 소통하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홈스쿨링 방법을 소개한다. ‘한국 전통의 아름다움’ 테마의 강좌에는 200년 전통의 나주 남파고택 종가의 대표적인 내림음식 ‘반동치미 만들기’부터 특별한 선물을 담아 드릴 때 유용한 보자기 매듭과 조각보 카드를 만들어보는 ‘전통 보자기 매듭과 조각보 카드’ 강좌 등이, ‘세기의 대결 밥vs면’ 테마에서는 우리가 몰랐던 쌀 이야기에 대해 알아보는 ‘동네정미소와 함께하는 알고 짓는 밥상 이야기’와 스페인·동남아 대표 요리를 배워보는 요리 강좌가 마련됐다.

조길상 기자 pcop@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