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에서 줌(Zoom)을 이용한 쌍방향 화상 연수가 이뤄지고 있는 모습. 대전교육연수원 제공

[금강일보 이준섭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은 3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유치원 2급 정교사 60명을 대상으로 2기 자격연수를 운영한다.

연수는 교단에 선 지 3년 이상 공·사립 유치원 및 기간제교사에게 미래사회 변화와 국가교육정책에 대한 소양 겸비는 물론 유아 학습지도, 생활지도 역량을 배양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과정은 기본역량, 전문역량으로 구분해 유아·놀이중심 2019 개정 누리과정, 교육공동체를 통한 수업혁신, 유치원 공간혁신, 유아의 심리·정서적 지원 방안, 학부모 상담, 학급경영, 지역사회 연계 교육과정 등으로 편성했다.

특히 이번 연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예방을 위해 90시간의 과정 중 사전연수 2시간, 평가 4시간을 제외하고 모두 줌(Zoom)을 이용한 쌍방향 화상연수, 콘텐츠를 활용한 원격연수와 같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이 원장은 “연수를 통해 유치원 교사로서 핵심 실무역량을 강화하고 전문가로 거듭나는 교직생애 첫 전환점이 되길 바란다”며 “연수생들이 다가오는 뉴노멀 시대의 교육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고 개혁에 앞장서는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했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이준섭 기자 lj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