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일보 김지현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18일까지 2020학년도 2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지도교사와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Ⅰ·Ⅲ의 지도교사 응시자격은 전공과목 2급 정교사 자격증 이상 소지자로, 학생 참여형 중심 수업이 가능한 대학 교수·강사, 국책연구단지 연구원 등이다.

이들은 학생 중심의 프로젝트형 수업인 인문, 어문학, 사회, 경제, 사회적경제, 자연, 공학, 생활과학, 예·체능 등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Ⅱ(학생 맞춤형 진로전공탐구반)·Ⅴ(진로탐구반)를 운영하게 된다.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Ⅱ·Ⅴ의 지도강사 응시자격은 프로젝트형 진로전공학습이 가능한 현직교사, 석사 학위 이상 소지자, 전공분야 3년 이상 종사자 등이다.

접수는 시교육청 홈페이지(sje.go.kr)에 첨부된 강사카드, 강의계획서 등을 작성해 업무담당자에게 이메일(kimdh914@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최성식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한 블렌디드 러닝을 통해 1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했다”며 “2학기에도 우수한 능력과 전문성을 가진 지도교사 및 강사를 초빙해 학생의 과목 선택권을 확대하고 수업의 질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현 기자 kjh0110@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