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대전시장(왼쪽 다섯 번째)과 지역 9개 기업(기관) 대표들이 3일 대전시청에서 ‘온통대전 동행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대전시 제공

[금강일보 김현호 기자] 대전시와 지역 기업(기관)들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내 소상공인을 위한 온통대전 활성화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시는 3일 시청에서 계룡건설산업 등 9개 기업(기관)과 ‘온통대전 동행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지난 5월 27일 10개 기업(기관)에 이어 두 번째로 계룡건설을 비롯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대전지회, 사나래복지센터, 실버랜드, 유성구행복누리재단, 특허정보진흥센터, 하나금융축구단, 한전 대전세종충남본부, GS리테일 대전충청본부가 참여했다.

이들은 직원들에게 명절선물 및 복지수당 등을 온통대전으로 지급하고 자체 보유한 홍보매체나 점포 등을 통해 온통대전을 알려 지역 내 소비촉진 유도한다.

시는 기업 명의로 구매한 금애 중 5%를 온통대전으로 추가 지급하고 동행기업은 이를 기부한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코로나19로 경영위기에 빠진 소상인들을 돕기 위해 동행협약에 참석한 기업(기관)의 뜻깊은 결정에 감사드린다. 플러스 할인가맹점 모집, 위치기반 가맹점 안내 서비스, 주문배달서비스, 지역기업의 온라인몰 개설지원 등을 통해 온통대전의 지속가능성 확보와 사용자기반 확대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현호 기자 khh0303@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