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제약, 엑세스바이오 미국 FDA 승인에 힘입어 급등...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 기대
  • 장현민 인턴기자
  • 승인 2020.08.04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들제약 급등
엑세스바이오 거래정지
우리들 제약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기대로 인한 상승

우리들제약, 엑세스바이오 FDA 승인에 힘입어 급등... 코로나19 진단키트 수출 기대

우리들제약

우리들제약은 4일 오전 9:29분 기준 전일대비 +13.22%(1600원) 상승한 1만3700원에 거래중이다.

우리들제약은 1966년 설립되어 경기도 화성시에 본점을 두고 의약품제조 및 도소매유통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포레스토리 1개사가 있다.

주요제품은 처방용의약품, 일반용의약품, 비만치료제, 건강식품 등이 있으며, 대표제품으로는 미가펜, 네프리스 등이 있다.

판매 다각화의 일환으로 의약품 수출에 활로를 개척하고 있으며, 혈액 투석제 시설투자, 바이오 에너지 사업 진출, 뷰티관련 화장품, 건강식품 및 진단키트 사업 영위하고 있다.

우리들제약은 코로나19 분자진단키트(findGENE™ COVID-19 RT-PCR kit, findGENE™ N-CoV RT-PCR kit)의 식품의약안전처(MFDS) 수출용 허가를 획득해 본격적인 수출판매에 나선다고 지난 7월 전해 관심을 받았다.

이번에 승인된 findGENE™ COVID-19 RT-PCR kit는 코로나19 초기 WHO권고 기준인 RdRp, E유전자를 진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이고, findGENE™ N-CoV RT-PCR kit는 미국 CDC에서 권고하는 N유전자를 진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다.

또한 우리들제약은 엑세스바이오의 최대주주다. 최근 엑세스바이오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코로나19` 항체 신속진단키트의 긴급사용승인을 받았다.

엑세스바이오의 `CareStart COVID19 IgM/IgG` 신속진단키트는 임상시험에서 민감도 98.4%, 특이도 98.9%를 나타냈다.

브라질 식약위생감시국(ANVISA)로부터도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의 긴급사용 승인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이에 우리들제약의 주가도 급등한 것으로 추측된다.

한편 엑세스바이오는 지난 3일 +29.97%(2640원) 상승하고 장을 마감했고 4일 거래정지 종목으로 지정됐다.

투자자들은 “내일 엑바랑 같이 달리자”, “”, “씨젠 살바에 이거산다 저가에 많이 담을 수 있잖아”, “저는 20% 수익먹고 이만 나갑니다 성투하세요” 등의 반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