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 후 교실·마을놀이터 등 방문, 아동 놀이 프로그램 제공

 
홍성군 아동 놀이프로그램 ‘I(아이) 신나 YOU(유), 떴다! 놀이특공대’ 홍보 자료. 홍성군 제공

[금강일보 김석진 기자] 홍성군이 아동의 놀이기회 확대 및 사회적응력 향상을 위한 놀이프로그램인 ‘I(아이) 신나 YOU(유), 떴다! 놀이특공대’를 올해 1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5월 보건복지부 놀이혁신 공모사업에 전국 군 단위 중 유일하게 선정된 것으로 놀이 전문가가 방과 후 교실, 마을놀이터, 복지시설, 농촌 등을 찾아가 아동들의 발달 정도에 맞춘 놀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소득기준, 가구특성 등에 제한 없이 군에 거주하는 만6세부터 12세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이용료는 월 1만원(정부지원금 9만원)이다.

놀이 프로그램의 이용을 원하는 자는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군은 지난 7월부터 아동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현재 70여 명의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홍성군 관계자는 “놀이는 아동발달에 필수과정이지만 농어촌 및 면지역은 아동들의 놀이활동 참여가 배제되어 항상 아쉬웠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아동들에게 직접 찾아가 다양한 놀이 기회 및 활동을 제공해 건강한 놀이문화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성=김석진 기자 sesmann@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