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교육지원청 청소년 문화공연기획 프로그램. 공주교육청 제공

[금강일보 이건용 기자] 공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백옥희)은 1일부터 12일까지 공주대학교 옥룡캠퍼스에서 중?고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청소년 문화공연기획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방학생활 청소년 자치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주행복교육지구 및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 청소년 자치 활성화 지원 사업으로, 지역 대학 및 단체와 협업해 청소년 주도의 연극과 음악의 종합예술활동을 기획하고, 청소년 자치와 진로 등에 소통과 공감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활동은 ▲연극과 음악공연을 함께하는 종합예술활동 진행, 청소년기에 가질 고민 등을 소재로 표현 ▲공연팀은 음악, 연기, 춤 등의 활동 진행 ▲기획팀은 음악선정, 대본제작, 영상촬영, 편집 등 제작 ▲교양강좌로는 민주시민교육을 진행한다.

공주교육지원청 담당자는 “여름방학 중 지역 대학 및 단체와 협업해 청소년 주도의 자치 프로젝트 문화예술 기획·공연을 진행하며, 운영팀별로 토의 및 토론, 실습, 합동연습 등의 과정을 통해 융합적 사고력과 창의력, 공동체 의식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참여인원을 20명으로 제한, 예방 수칙을 준수하며 안전에 유의해 운영하겠다”고 덧붙였다.

공주=이건용 기자 lgy@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