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제약 폭락
이연제약 급등
희비 교차

[주식] 우리들제약‧이연제약, 희비 엇갈려... 우리들제약 급등 이후 폭락 반해 이연제약 21% 급등

우리들제약

우리들제약은 급락하는 반면 이연제약은 급등하고 있다.

우리들제약은 5일 오후 12:39분 기준 전일대비 –17.83%(2800원) 하락한 1만2900원에 거래되고 이연제약은 +17.80%(3150원) 상승한 2만850원에 거래중이다.

우리들제약은 1966년 설립되어 경기도 화성시에 본점을 두고 의약품제조 및 도소매유통을 영위하고 있으며, 연결대상 종속회사로는 포레스토리 1개사가 있다. 주요제품은 처방용의약품, 일반용의약품, 비만치료제, 건강식품 등이 있으며, 대표제품으로는 미가펜, 네프리스 등이 있다.

판매 다각화의 일환으로 의약품 수출에 활로를 개척하고 있으며, 혈액 투석제 시설투자, 바이오 에너지 사업 진출, 뷰티관련 화장품, 건강식품 및 진단키트 사업 영위하고 있다.

우리들제약은 코로나19 분자진단키트(findGENE™ COVID-19 RT-PCR kit, findGENE™ N-CoV RT-PCR kit)의 식품의약안전처(MFDS) 수출용 허가를 획득해 본격적인 수출판매에 나선다고 지난 7월 전해 관심을 받았다.

우리들제약은 지난 4일 상한가에 도달했고 5일 30분 단위로 매매거래가 체결되는 단일가 매매방식에 거래중이다.

이연제약

이연제약은 1964년 설립 이후 전문의약품과 원료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영업으로 하고 있다. 오리지널 진단제의약품, 제네릭 전문의약품, 특화된 원료의약품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으며, 각 부문의 차별화된 Marketing을 통해 우수한 수익성을 기록하고 있다.

제품력에 대한 인지도 제고, 영업인력의 생산성 증가, 진입장벽이 높은 고부가가치 원료의약품 생산을 통해 우수한 수익성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된다.

한편 이연제약은 지난 4월 코로나바이러스 치료제 신규 후보 물질을 도출했다는 소식에 관심을 받았다. 이연제약은 지앤피바이오사이언스 및 노터스와 함께 코로나바이러스(COVID-19) 치료제 신규 후보 물질을 도출했다.

투자자들은 “우제 하한가까지 밀리겠다”, “우제 멀리가기 위해 쉬어가는 것도 좋지요”, “이연 상말아라 유통물량도 없다”, “이연 위에 물린 사람들 많은 듯” 등의 반응이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주식] 우리들제약‧이연제약, 희비 엇갈려... 우리들제약 급등 이후 폭락 반해 이연제약 21% 급등

우리들제약 폭락
이연제약 급등
희비 교차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