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마시스 상승
수젠텍 상승
진단키트 관련주 상승세

[주식] 휴마시스‧수젠텍, 모두 소폭 상승... 진단키트 관련주 상승세

휴마시스

휴마시스는 6일 오전 11:12분 기준 전일대비 +1.83%(1000원) 상승한 5만5500원에 거래되고 수젠텍은 +2.20%(1200원) 상승한 5만5700원에 거래중이다.

휴마시스는 2000년 설립된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으로, 2017년 하이제2호기업인수목적주식회사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주력 제품으로 산부인과/심혈관/감염성/암 질환 등에 사용되는 POCT 자동면역분석장비 ‘HUBI-QUEN’을 보유하고 있으며, 면역 분석시약, POCT 면역정량분석기기, 신규마커 개발도 진행중이다.

지난 6월 휴마시스는 코로나19 항체진단키트 제품이 브라질 국가건강품질관리연구소(INCQS)의 평가에서 품질 적합 인증 및 승인을 받았다.

휴마시스 'COVID-19 IgG/ IgM 테스트'의 INCQS 평가 결과, 민감도에서 IgM 96.2%, IgG 92.8%를, 특이도에서 IgM, IgG 모두 98.4%로 높은 수치의 결과를 얻어 제품 성능의 우수성을 확인했다.

브라질 내 체외진단제품 판매를 위해서는 브라질 위생 감시국 (ANVISA) 승인이 필요하다. 특히 3~4등급의 제품의 경우는 추가적으로 브라질 ANVISA소속 국가건강품질관리 연구소인 INCQS 내 제품 품질 평가 및 승인을 받아야 등록 절차가 완료된다.

수젠텍

수젠텍은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및 진단시약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19년 5월 코넥스시장에서 코스닥시장으로 이전상장했다.

다중면역블롯 시스템은 검진센터 및 종합병원 등 국내 약 100개 의료기관에 설치되어 있으며, 이러한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알레르기, 자가면역, 치매 검사 등 다양한 제품 개발 및 사업화 진행 중이다.

매출구성은 제품 72.13%, 용역 26.74%, 상품 1.13%로 이루어져 있다.

한편 지난 7월 수젠텍은 코로나19 항체 신속진단키트 'SGTi-flex IgM/IgG'가 최근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긴급사용승인(EUA)을 받기 위해 미국에서 진행한 성능평가에서 민감도(양성을 양성으로 판별하는 능력) 100%, 특이도(음성을 음성으로 판별하는 능력) 99%의 임상적 성능을 최종 입증했다고 밝혔다.

투자자들은 “수젠텍 다른 키트주는 날아가는데 애는 왜 안가요?”, “수젠텍 대량매물보니까 손 털고 나간거같네요”, “다른 키트주 보면 이건 최소 9만원짜리”, “더는 의심하지마라 다음타자는 휴마시스다” 등의 반응이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주식] 휴마시스‧수젠텍, 모두 소폭 상승... 진단키트 관련주 상승세

휴마시스 상승
수젠텍 상승
진단키트 관련주 상승세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