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부모에 그 딸! 다재다능한 연예인 유전자 물려받아···
"변호사가 제일 쉬운직업"? 공부의 신 '서동주'
얼굴뿐 아니라 마음씨도 예쁜 '이유비' ··· 프로그램 하차

[종합] 연예인 유전자 그대로 물려받은 딸들... 이렇게 예쁠 수 있나? '이유비·최연수·서동주·최윤서 등'

연예인 부모의 피를 이어받아 배우와 모델 등 다양한 직업으로 활동하고 있는 자녀들이 많다. 우월한 미모와 기럭지로 연일 화제를 모으는 연예인들의 자녀는 누가 있을까? 

각자의 자리에서 활약하며 많은 팬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스타들을 알아보았다.

이유비 인스타그램

이유비

이유비는 배우 견미리의 딸이다. 어릴 적에 엄마처럼 배우를 할 것이냐는 주위의 관심이 싫어 배우가 되지 않을거라 다짐했지만, 정작 뮤지컬에 관심을 쏟게 되면서 장래 뮤지컬 배우가 되기 위해 초등학교 6학년 때부터 성악을 전공했다.

대학교 2학년 당시 연기를 하고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면서 가족들에겐 비밀로 한 채 MBN 시트콤 오디션에 참가했다. 이유비는 난생 첫 연기 오디션이었음에도 합격해 2011년 MBN의 시트콤 '뱀파이어 아이돌'로 데뷔를 하게 되었다. 2012년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의 강초코 역을 맡으며 자신의 이름을 알렸다. 이후 ‘구가의 서’, ‘피노키오’, ‘밤을 걷는 선비’에서 주연을 맡으며 준수한 연기와 미모로 팬들의 인기를 얻었다.

'스물'

연기력을 인정받아 영화에도 출연했다. 2014년 영화 ‘상의원’에서 ‘후궁 소의’를 맡아 연기했고 2015년에는 ‘스물’에서 조연으로 활약했다. 이유비는 ‘스물’ 속에서 학생역을 맡아 연기했는데, 특유의 청순하고 동안인 외모와 섹시한 몸매로 귀여우면서 도발적인 면모를 보여줬다. 굉장히 털털하고 장난꾸러기 같은 매력으로 영화를 보는 이들에게 웃음을 선사했다.

'개는 훌륭하다'

이유비는 지난해 11월부터 개 훈련사 ‘강형욱’과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반려견과 사람이 행복하게 어우러져 사는 법을 함께 고민해보는 프로그램, ‘개는 훌륭하다’에 진행자로서 출연했다. 개를 향한 애정을 표현하며 화제를 모았다.

하지만 반년정도 만에 하차하게 되었다. 6월 방송된 '개는 훌륭하다'에서 이경규는 "아쉬운 소식이 있다 이유비가 우리 프로그램을 떠난다"며 이유비의 하차 소식을 전했다.

방송에서 이유비는 제작진으로부터 건네받은 꽃다발을 받고 눈물을 보였다. 또 그는 "제가 비반려인의 대표로서 시청자분들과 함께 시작하는 느낌이었다 제목이 '개는 훌륭하다'이지만 처음에는 와닿지 않았다 하지만 9개월이 지난 후 사람이 강아지를 돌보는 것보다 강아지가 사랑을 주는 게 훨씬 크다는 걸 배웠다"고 눈시울을 붉혔다.

이어 이유비는 "반려견의 무조건적인 사랑에 보답할 수 있는 길이 진짜 좋은 보호자가 되는 것"이라며 "저는 본업을 하러 떠나지만 '개는 훌륭하다'는 계속되니 끝까지 응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최연수 인스타그램

최연수

유명 셰프 최현석의 딸인 YG모델 최연수는 1999년생 22살이다. 아버지와 같이 큰 키와 우월한 기럭지를 자랑한다. 최연수는 ‘프로듀스48’에 참가해 “어릴 때부터 아이돌이 되고 싶었는데 실력이 안 돼서 못했는데 좋은 기회가 생겨서 참가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아빠가 아니라 저로 알리고 싶다는 생각이 있다”고 설명한 바 있다.

‘개묘한 여행’에 출연해 김희철과 최현석 셰프, 최연수가 여행을 떠났다. 최연수는 반려견 뚜이와 함께 강원 춘천시의 카누 체험장을 방문했다. 김희철과 함께 카누를 탑승한 최연수는 아빠 최현석의 질투에 대해 얘기하며 귀여운 모습을 보여줬다. 그는 청순한 비주얼과 우월한 몸매, 조곤조곤한 입담으로 보는이들의 관심을 모았다.

'프로듀스 48'

지난 2월 최연수는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팬들과 소통했다. “요즘 완전 오타쿠가 됐다”라며 “집에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을 보고 있다”라고 근황을 전했다. 또한 “아버님은 잘 계시죠?”라는 질문에 “잘 계신다”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최현석 셰프는 지난 1월경 전 소속사와 관련한 사문서 위조 사건에 연루됐으며, 최현석의 휴대폰이 해킹 당한 뒤 해당 정보들이 외불 알려지게 됐다는 주장이 있었다. 이후 최현석은 "해킹된 자료에는 개인적인 생활 및 가족, 지인들의 개인 정보가 담겨있었다 당시 가족과 지인들이 받을 수 있는 2차 피해를 우려해 정식 절차를 밟아 수사기관에 수사를 의뢰했고, 해당 수사건은 사건 종결로 통보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최연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꾸준히 사진을 업로드 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으며, 우월한 유전자로 뛰어난 몸매와 청순한 비주얼로 사랑받고 있다. 팬들은 “너무 예쁘다 방송 나와줘요”, “몸매는 강민경 얼굴은 박수진이네”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서동주 인스타그램

서동주

서동주는 코미디언 서세원과 모델 서정희의 딸이다. 어렸을적부터 어머니의 권유로 피아노를 배워 당시 모든 콩쿨에 나가 1등을 휩쓸었다. 그에게는 엄청난 이력이있는데, 한국 예원학교 피아노를 전공하던 중. 미국으로 유학을 가서 고등학교를 졸업했다. 이후 미국 42대 대통령 영부인 ‘힐러리 클린턴’이 나왔던 명문 여대 ‘웰즐리대학교’에서 미술을 전공했고, ‘메사추세츠공과대학교(MIT)' 에서 순수수학 전공으로 편입학하여 졸업했다. 졸업 후 미국 Top 5 안에드는 경영대학원 ’와튼 스쿨‘에서 마케팅 박사과정으로 들어갔으나 석사과정만 마치고 졸업했다.

'비디오스타'

이 과정에서 남편과 이혼해 본인 기준 가장 쉬운 전문직인 변호사를 선택했다. 장학금을 받기 위해 ‘샌프란시스코 대학교 로스쿨’을 입학해 2학년 때 대형로펌에서 인턴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현재는 억대의 연봉을 받는 미국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비디오스타'

변호사를 선택한 이유로는 "이혼 직후 지출이 생기고 들어오는 돈이 없어서 힘들었다 원래 사람이 궁지에 몰리면 어떻게든 하게 되지 않냐"면서 "샌프란시스코 물가가 비싸서 전문적인 일을 할 필요가 있었다 이것저것 일도 하고 그랬다 엄마 아빠한테 손을 내밀기가 그랬다 또 엄마 아빠가 힘드니까"라고 설명했다. ‘비디오스타’에 나와 미국 변호사의 연봉을 알려주기도 했다.

'하희라' 인스타그램

최윤서

최근 하희라가 SNS를 통해 딸과 아들의 모습을 공개했다. 하희라의 딸 최윤서는 우월한 유전자로 굉장한 미모를 뽐냈다.

하희라는 지난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가족.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라는 말과 함께 동영상을 게재했다. 특히 영상 속 하희라의 딸 최윤서가 엄마와 똑닮은 미모로 시선을 끈다. 아들 역시 훈훈한 외모를 자랑해 시선을 끌었다.

 

때론 대중의 시선이 부담스럽겠지만 남들보다 쉽게 유명해질 수 있는 연예인들의 자녀. 연예인 당사자만큼 조심스러운 자세가 필요한 이유가 아닐까?
 

엄형섭 인턴기자 umhungsub@naver.com

--

[종합]연예인 유전자 그대로 물려받은 딸들, "이렇게 예쁠 수 있나" . '이유비·최연수·서동주·최윤서'
그 부모에 그 딸! 다재다능한 연예인 유전자 물려받아···
"변호사가 제일 쉬운직업"? 공부의 신 '서동주'
얼굴뿐 아니라 마음씨도 예쁜 '이유비' ··· 프로그램 하차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