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노엘,씨잼,양홍원,정상수 등 래퍼들의 사건·사고들

‘힙합’ 어디까지가 자유? 마약·음주운전 사고 바꿔치기부터 학교폭력 까지... 끊이지 않는 래퍼들의 사건 사고 '노엘,씨잼,양홍원,정상수 등'

‘자유’를 추구하면서 속세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의 개성을 뽐내는 힙합은 여러 장르 속에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MNET ‘쇼 미더 머니’방영 후 대한민국은 힙합 열풍이 불기 시작했고 이어 ‘고등 래퍼’등 여러 힙합 경연 프로그램들이 즐비하면서 래퍼를 꿈꾸는 이들은 점점 많아졌다. 래퍼들은 다른 연예인들과는 확연히 다른 아우라를 내뿜는다. 자유분방함을 너무 추구한 탓일까? 하루가 멀다 하고 사건사고가 끊이질 않는 래퍼들.

사건·사고로 논란이 되었던 래퍼들은 누가 있을까?

 

아버지 장제원 청문회 자격 있나? 의문 들게 하는 아들 래퍼 노엘

MNET 고등래퍼, 온라인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고등래퍼로 큰 화제가 된 후 2018년 초 힙합 레이블 인디고 뮤직에서 활동하면서 더욱 인기를 끌게 된 래퍼 노엘은 미래통합당의 국회의원 장제원의 아들이기도 하다. 그는 데뷔 전 미성년자 신분으로 담배를 피우거나 음주를 하는듯한 사진이 퍼지기도 했다.

특히 고등래퍼에 출하는 모습이 방송된 지 1시간 만에 ‘성매매 논란’이 터져 더욱 화제가 됐다. 미성년자였던 노엘은 트위터를 통해 16살 미성년자에게 조건만남을 시도하려한 정행이 포착됐다. 이 후 노엘은 자필사과문을 올렸으며 아버지 장제원의원은 페이스북에 아버지로서 사과문을 게재함과 동시에 대변인직과 부산시당위원장직을 내려놓았다.

연합뉴스

이 후 그는 작년 9월 매우 큰 사고를 낸다. 2019년 9월 7일 오전 1시 노엘은 자신의 AMG GT 승용차를 몰고 가다 오토바이와 접촉사고를 낸다. 경찰은 신고를 받고 출동했는데, 당시 노엘의 혈중 알코올농도수치는 0.13%로 ‘면허취소’였다. 게다가 사고 후 본인이 운전을 하지 않은 것처럼 꾸미려 제 3의 인물이 등장 해 ‘운전자 바꿔치기’를 시도했고, 피해자에게 아버지 장제원을 거론하며 천 만원을 줄테니 합의를 해달라고 말하기도 했다.

또한 사고 직후 차량에 붙어있던 블랙박스 영상에 뒤늦게 제출했다. 하지만 지난 6월에 열린 1심서 노엘은 “피해자와 합의, 자수 및 보험사기 미수에 그친 점 고려”라는 재판부의 양형 이유로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연합뉴스

특히 아버지 장제원은 청문회 때 마다 후보자의 자녀문제를 거론하며 문제 삼기일쑤였는데,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인사 청문회에서 조국후보자의 딸에 대해 신랄하게 비판을 하고 있을 때 아들 노엘의 사건이 터져서 대중들은 공직자로서 앞뒤가 맞지 않는다는 반응이었다. 또한 장제원은 과거 음주운전자 처벌을 강화하기 위한 ‘도로교통법 일부개정법률안’도 발의했었기에 실망은 더욱 커졌다. 이후 장제원은 본인의 페이스북에 노엘의 사고에 대한 사과문을 다시 게재했다.

 

 

마약에 이어 이번엔 여자친구 스킨쉽 논란 씨잼

 

MNET 쇼미더머니
유튜브 Changstarr

친구 비와이와 함께 쇼미더머니 시즌5 결승라운드까지 올라갔던 래퍼 씨잼은 2018년 5월 대마초 흡연과 코카인 투약 혐의로 적발되었다. 씨잼은 2017년 2월부터 2018년 4월까지 함께 살던 연예인 지망생에게 돈을 주고 대마초를 구하도록 해 10차례에 걸쳐 1600여만 원 상당의 대마초 112g을 구입했고, 같은 레이블 동료인 래퍼 바스코 역시 대마초를 흡연했다. 또한 코카인도 흡입한 혐의를 받았다. 하지만 모발검사에서 엑스터시는 성분은 전혀 검출되지 않아 ‘해골물’드립이 난무하기도 했다. 그는 2018년 7월 징역 2년이 구형됐지만, 초범이며 범행을 모두 인정하고 재활 의지가 강하다는 이유로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다. 그는 출소 후 래퍼 챙스타의 뮤직비디오 메이킹 영상에서 구치소 수감시절 이야기를 하기도 해 화제가 됐다.

MBC 나 혼자 산다
씨잼 SNS

또한 과거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했을 때 왜 스타가 되고 싶냐는 질문에 ‘돈·명예·여자 때문에’라고 솔직하게 말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여자 친구의 가슴을 움켜쥔 파격적인 사진을 두 차례 올리며 대중들로부터 “너무 선정 적인 것이 아니냐”는 반응을 듣게 했다.

 

 

학교 일진 및 학교폭력으로 여전히 논란 중인 양홍원. 아직도 피해자들은 과거를 기억한다

MNET 고등래퍼

앞서 언급했던 노엘과 같은 소속사인 래퍼 양홍원은 쇼미더머니 출연 후 고등래퍼 출연으로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됐다. 하지만 그의 출연 이후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양홍원이 일진 및 학교폭력 가해자라는 글이 쇄도했다. 그에게 학교폭력을 당한 피해자는 한 둘이 아니었다.

폭행, 금품갈취,패드립 등 전형적으로 ‘학교 일진’이 행하는 학교폭력이었다. 또한 고등학생 신분임에도 담배와 음주를 하는 사진도 공개되었고, 그의 페이스북은 패륜적인 욕설이 난무했다. 이러한 논란에도 불구하고 고등래퍼측은 양홍원의 하차에 대해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았으며 결국 우승까지 해냈다.

MNET 쇼미더머니

하지만 우승 후에도 대중들의 여론은 그다지 좋지 않았다. 이 후 출연한 MNET 쇼미더머니 시즌6에서 양홍원은 공연을 하기 전에 “자신의 악플을 많이 봤다. 누군가가 나를 정리해 놓은 글을 봤는데 웃기더라”,“처음에 그 얘기 안 하고 있었는데 어떤 인터뷰 자리에서 했다가 욕을 계속 먹고. 얘기를 하면 더 커지는 것 같다”, “얘기하는 게 더 힘든 것 같다. 저는 그 사람들이 말하는 그런 일 한 적 없다”고 부인했다. 또한 “음악으로 얘기하고 싶다. 전 래퍼니까”라고 말해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그의 태도에 대중들은 완전히 돌아서게 됐다.

MNET 쇼미더머니

또한 쇼미더머니6 팀 미션 디스 배틀에서 래버 네스는 “너가 든 마이크로 때리면 안 돼, 홍원아”라고 디스하기도 했으며 쇼미더머니8에서 윤비는 “홍원아, 센 척하지 말고 그만 깝쳐. 네가 괴롭히던 애가 아냐, 진짜 다쳐.난 알고 있어, 너의 모든 과거. 여긴 오금중이 아냐, 우린 받지 않아 상처”라고 직접적으로 양홍원의 학교폭력 사실을 디스하기도 했다.

온라인 커뮤니티

작년 5월에는 제주대학교 학생들은 학교 축제 공연으로 양홍원이 무대에 오른다는 소식을 듣고 출연을 거세게 반대하며 공연 취소를 요구했다. 이에 제주대 총학생회는 사과문을 올리며 양홍원의 공연을 취소 하기로 결정했다.

 

 

연예인 최초로 ‘테이저건’맞은 정상수, 음주 폭행 난동만 수차례에 이어 성폭행 논란까지

MNET 쇼미더머니
온라인커뮤니티

쇼미더머니 시즌3,4,5,6에 모두 출연해 귀에 딱딱 박히는 라임과 올드스쿨 랩을 구사했던 래퍼 정상수는 출연을 할 때 마다 논란이 끊이질 않았다.

첫 출연 때는 함께 있던 양동근 크루 기리보이와 아이언에게 욕설을 내뱉었고, 그 후 미션을 위한 단체곡 준비에 아예 불참하며 그대로 잠적해버렸다. 그 후 시즌6 참가 예정이었던 2017년 4월, 정상수는 홍대에서 술을 마시다 한 시민과 시비가 붙으며 난동을 부렸고 경찰이 출동했다. 하지만 경찰의 제지에도 계속 난동을 부려 ‘테이저건’을 맞아 쓰러진 후 체포됐다.

연합뉴스

두 달 뒤 정상수는 또 술집 난동을 피웠고 이 과정에서 시비가 붙은 일행을 폭행하며 술집 테이블과 의자를 엎었다. 또한 출동한 경찰도 폭행했다. 이 사건이 발생한지 2주도 채 되지 않아 정상수는 이번엔 ‘면허정지’수준의 만취상태로 음주운전을 했다. 그리고 다음해 3차 음주난동이 또 한 번 발생했다. 정상수는 큰 소리로 욕설을 내 뱉으며 지나가던 시민들을 위협했고 여성들에게 시비를 걸었다. 이 사건 후 결국 소속사는 정상수와의 계약을 종료했다. 그리고 또 한달 뒤 또 다른 폭행사건을 일으켰다.

2018년 4월에는 ‘성폭행 혐의’로 경찰에 신고가 접수됐다. 정상수는 ‘합의 하에 한 성관계’라고 주장했다. “술에 취해 잠든 여성을 집으로 데려온 것은 사실이 맞지만 여성이 잠에서 깬 뒤에 성관계를 맺었고 강제성은 없었다.”라 부인했다. 이 후 그는 준 강간 혐의로 구속 송치 됐다.무죄를 계속 주장하던 정상수는 결국 2019년 4월 1심에 무죄를 선고 받았고, 5월에 열린 2심에서도 무죄를 선고 받으며 무죄가 확정됐다. 작년 4월에는 유튜브 근황올림픽을 통해 본인의 죄에 인정하며 사회봉사를 하고 있는 근황을 공개하기도 했다.

현재 젊은이들에게 힙합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래퍼들 또한 그들에게 많은 영향을 준다. 특히 10대들에게는 자유롭고 개성 있어 보이는 래퍼들이 동경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그들의 잘못된 행동이 10대들에게는 어떠한 영향을 주는지는 잘 생각해봐야 할 문제다. 래퍼들의 사건·사고가 더는 발생하지 않길 바라며 앞으로는 좋은 음악과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길 기대한다.

 

김방현 인턴기자 rlaqkdgus579@naver.com

 

----

‘힙합’ 대체 어디까지가 자유? 마약·음주운전 사고 바꿔치기·학교폭력 성논란 등, 끊이지 않는 래퍼들의 사건 사고들 ··· 래퍼 노엘,씨잼,양홍원,정상수 등

 

래퍼 노엘,씨잼,양홍원,정상수 등 래퍼들의 사건·사고들
10대들에게 영향력 큰 만큼 이에 맞게 행동해야 ···

 

관련기사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