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휴마시스‧수젠텍, 가파른 하락세로 무너져... 지속적인 하락에 불안 급증
  • 장현민 인턴기자
  • 승인 2020.08.10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단키트 관련주
수젠텍 하락세
휴마시스 하락

[주식] 휴마시스‧수젠텍, 가파른 하락세로 무너져... 지속적인 하락에 불안 급증

수젠텍

수젠텍과 휴마시스가 장 초반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수젠텍은 10일 오전 9:30분 기준 전일대비 –4.49%(2400원) 하락한 5만1100원에 거래되고 휴마시스는 –2.50%(400원) 하락한 1만5600원에 거래중이다.

수젠텍은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및 진단시약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며 19년 5월 코넥스시장에서 코스닥시장으로 이전상장했다.

동사의 다중면역블롯 시스템은 검진센터 및 종합병원 등 국내 약 100개 의료기관에 설치되어 있으며, 이러한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알레르기, 자가면역, 치매 검사 등 다양한 제품 개발 및 사업화 진행 중이다.

매출구성은 제품 72.13%, 용역 26.74%, 상품 1.13%로 이루어져 있다.

수젠텍은 코로나19 진단 키트 개발 업체인 수젠텍은 항원 신속진단키트와 중화항체 검사 키트를 개발, 유럽과 아시아 등지에 공급할 것이라고 지난 6일 밝혔다. 손미진 수젠텍 대표이사는 이날 서울 여의도에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수젠텍의 진단사업전략'이라는 주제로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전했다.

수젠텍이 제품 포트폴리오를 늘린 것은 해외 국가별 시장 상황에 맞는 진단제품을 공급하기 위해서다. 코로나 19가 '일상화'와 '장기화'가 되면서 각 단계별로 특화된 진단키트를 통해 하반기 코로나19 진단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할 계획이다.

손 대표는 "각국의 방역 정책에 따라 적절한 진단 솔루션을 제안해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휴마시스

휴마시스는 2000년 설립된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으로, 2017년 하이제2호기업인수목적주식회사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했다.

주력 제품으로 산부인과/심혈관/감염성/암 질환 등에 사용되는 POCT 자동면역분석장비 ‘HUBI-QUEN’을 보유하고 있으며, 면역 분석시약, POCT 면역정량분석기기, 신규마커 개발도 진행중이다. 당기준 베트남 소재의 HUMASIS VINA를 설립하고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편입시켰다.

투자자들은 “마지막 추매찬스 지금 못 담으면 나중에 못사요”, “주가가 현실을 말해준다 이 주식은 끝났다”, “내가 말했지? 갭 메우러 내려온다고”, “다른 진단키트는 오르는데 얘는 왜 못가냐” 등의 반응이다.

 

 

장현민 인턴기자 hyunmin1741@naver.com

--

[주식] 휴마시스‧수젠텍, 가파른 하락세로 무너져... 지속적인 하락에 불안 급증

진단키트 관련주
수젠텍 하락세
휴마시스 하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