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중앙회는 10일 태블릿PC로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금융 상담과 금융 서비스 신청이 가능한 찾아가는 서비스 ‘신협 스마트 온’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은 신협 스마트 온 서비스 홍보 이미지 모습. 신협중앙회 제공

[금강일보 박정환 기자] 신협중앙회는 태블릿PC로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서 금융 상담과 금융 서비스 신청이 가능한 찾아가는 서비스 ‘신협 스마트 온’서비스를 10일 출시했다.

‘신협 스마트 온’은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서비스를 신청한 조합원에게 신협의 직원이 직접 찾아가 원하는 장소에서 태블릿PC를 통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태블릿 브랜치 서비스며 코로나19 이후 다중시설인 영업점 방문을 꺼리는 언택트 수요와 대면 맞춤 금융서비스를 결합했다.

신협은 전면적인 태블릿 브랜치 시행에 앞서 지난달부터 대전·충남지역 신협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했으며 10일부터 전국 400여 개 이상 신협으로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협의 이용자들은 ‘신협 스마트 온’을 통해 1대1 맞춤 금융상담 서비스부터 ▲예금상품 가입 ▲입출금 및 송금 ▲대출금 상담 및 상환 ▲각종 금융정보 조회 업무 등 창구를 방문해야만 가능했던 다양한 금융거래 서비스를 원하는 장소에서 받게 된다.

이와 함께 상호금융권 최초로 ‘찾아가는 조합원 가입서비스’를 이용 가능하며 간편 심사를 통한 대출상담, 대출계산기, LTV한도조회, 대출상환 등의 업무도 One-stop으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서비스는 ▲바쁜 일상으로 영업점 방문이 여의치 않은 직장인과 소상공인·자영업자를 비롯한 전통시장 상인 ▲인터넷과 비대면 거래가 익숙하지 않는 디지털 취약 계층 ▲‘나만의 맞춤 금융상담’을 원하는 이용자들에게 더욱 편리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전국 신협 영업점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정환 기자 pjh@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