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세종 대평초등학교에서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온·오프라인 리더십캠프가 열려 최교진 교육감이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있다. 세종교육청 제공

[금강일보 이준섭 기자] 세종시교육청은 11일 대평초등학교에서 초·중·고등학교 세종학생회연합회 한울 회원 약 60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리더십캠프를 개최했다.

한울은 초·중·고교 학생회장단 중 희망자로 구성해 학교 간 학생자치활동 공유, 소통·공감 토론회, 리더십캠프 등 학생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다양한 자치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리더십캠프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30명은 오프라인, 나머지 회원은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민주적 소통과 협업으로 만들어가는 학생자치활동 나눔’을 부제로 1부에선 온라인 회의프로그램 줌(zoom) 호스트 기능과 온라인 소통·협업 도구 패들렛(padlet) 익히기 등의 시간을, 2부에서는 학생자치 활동 사례 공유,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방안과 개선점 제안, 한울 온라인 플랫폼 구축을 협의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오늘의 배움이 학교에서 학생자치의 실천으로 꽃피워지고 세종의 모든 학생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또 하나의 든든한 밑바탕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과 노력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준섭 기자 ljs@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