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비 상한가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상한가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의 다국가 임상 3상 승인

[주식] 에이치엘비·에이치엘비생명과학, 갑자기 가파른 상승세, 하락 부진 벗어나나…특히 에이치엘비 4% 상승

에이치엘비

에이치엘비와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의 주가가 솟구치고 있다.

에이치엘비는 13일 오전 11:24분 기준 전일대비 +28.59%(2만2500원) 상승한 10만1200원에 거래되고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26.79%(4300원) 상승한 2만350원에 거래중이다.

에이치엘비와 Elevar(LSK Biopharma)는 다양한 신약개발 및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의약품 전문회사이다.

HLB 복합소재사업부는 LifeBoat(선박구명정), 특수선박, GRP 파이프 및 조선기자재를 생산하는 사업부에 해당한다.

앞으로도 HLB는 지속적인 혁신과 끊임없는 도전을 통하여 인류의 건강과 안전한 미래를 책임지고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에이치엘비가 간암치료제 ‘리보세라닙’의 다국가 임상 3상 시험계획을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받았다는 소식에 관심을 받고 있다.

에이치엘비는 이날 리보세라닙의 다국가 임상 3상을 한국 식약처로부터 승인받았다고 전했다. 리보세라닙은 중국 항서제약과 에이치엘비의 미국 자회사 엘레바가 함께 개발하는 항암 약물이다.

에이치엘비 생명과학

에이치엘비생명과학은 ESCO(Energy Service Company)사업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특히 플랜트 공정개선이나 지역에너지공급시공 및 설계 부분에 주력하고 있다.

ESCO투자실적을 바탕으로 한 소각플랜트산업에 진출시작. 계열사 에이치엘비셀은 2019년 6월부터 간절제 수술 환자를 대상으로 탐색임상시험을 진행중이다.

투자자들은 “상 풀리고 이정도 하락이면 괜찮은데?”, “결국 거래량 터뜨리겠다는 의지”, “상한가 잘도 가겠다 절대 못간다”, “상한가는 애매하고 이정도에 마감할 듯” 등의 반응이다.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