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육지원청은 오는 14일까지 청렴약속 새긴 연필로 청렴 러브레터 쓰기 행사를 진행한다. 보은교육청 제공

[금강일보 김락호 기자] 보은교육지원청은 오는 14일까지 청렴약속 새긴 연필로 청렴 러브레터 쓰기 행사를 진행한다.

‘다함께 청렴愛’ 캠페인 일환으로 지난달 29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이번 행사는 박인자 교육장을 비롯한 전 직원이 생활 속 청렴 실천을 다짐하고, 그 문구를 연필에 새겨 늘 가까이 두고 볼 수 있게 하여 개개인의 청렴 의지를 공고히 하겠다는 의도가 담겨있다.

또한 직원들이 공직자가 지켜야 할 최고의 덕목인 청렴에 관한 이야기를 알기 쉽고 친근하게 편지로 작성하고, 신규공직자에게 전달해 공직생활의 첫 순간부터 청렴을 가장 중요한 가치로 인식하게 하겠다는 계획이다.

직원들이 작성한 ‘청렴 러브레터’는 교육장이 들려주는 역사 속 청렴이야기를 편지형식으로 재구성한 ‘교육장이 보내는 청렴편지’와 함께 임용장 수여식 등을 통해 신규공직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보은교육지원청은 청렴 고백(Go back), 청렴 프러포즈(청렴 제안방 운영), 청렴사랑 톡톡, 청렴사랑 한 컷 찍어 한껏 뽐내기(청렴 포토존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다함께 청렴愛’ 캠페인을 활발히 전개해 나가고 있다.

보은=김락호 기자 rakho0129@ggilbo.com

저작권자 © 금강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